제주병무청, 병무행정 정책자문위원 10명 위촉
상태바
제주병무청, 병무행정 정책자문위원 10명 위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지방병무청(청장 우종운)은 31일 청사 2층 대회의실에서 '2015년도 정책자문위원 위촉식'과 '병무행정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설명회는 병무행정 주요업무에 대한 지난해 실적 및 올해 계획, 핵심사업 보고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24시간 중단 없는 복무관리와 가정을 또 다른 복무기관으로 체계화 한다는 취지로 도입된 '사회복무요원 트윈트라이앵글복무관리시스템'에 대한 소개가 이어졌다.

또 △김남수 제주한라대 복지행정과 교수 △김두흥 제주도관광협회 부회장 △김상림 제주대 의학전문대학원 교수 △김정숙 (사)제주역사문화나눔연구소 연구사 △문익순 대한민국 병역명문가 △박영재 창암교육활동센터 원장 △박은경 제주YWCA 이사 △오정아 한국여성경제인협회제주지회 사무국장 △이창현 제주도약사회 약국위원장 등 신임 정책자문위원 10명을 위촉했다.

정책자문위원은 임기 동안 병무행정 집행과정에 대한 자문과 의견 제시, 현장 참관, 주요사업 평가 등의 임무를 수행하게 된다

우종운 청장은 "국민들이 병역을 성실히 이행하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정책자문위원들도 병역에 대한 국민들의 올바른 인식을 확산하고 병역이 자랑스러운 사회를 만들어 가는 공감대 확산을 위해 적극 협조해달라"고 당부했다. <헤드라인제주>

<박성우 기자 / 저작권자 ⓒ 헤드라인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