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 산방산 진입도로 일시 통행제한..."재선충감염목 제거"
상태바
서귀포 산방산 진입도로 일시 통행제한..."재선충감염목 제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6일부터 11일까지 산방산 인근 850m구간 통제
서귀포 산방산 인근 통행제한구간. <헤드라인제주>

서귀포 산방산 일대 진입도로 일부 구간의 차량 통행이 오는 4월 6일부터 11일까지 일시 제한된다.

서귀포시는 오는 4월 6일부터 11일까지 산압산 진입도로 일부구간에 걸쳐 소나무재선충 피해목제거작업을 추진, 이 일대 850m구간의 차량통행을 제한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통행제한은 산방산 일대 소나무재선충병 감염목 제거작업의 조속한 마무리를 위해 크레인 등 대형장비를 투입함에 따라 행여 발생할지 모르는 낙석사고 등으로부터 통행 차량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한 조치다.

통행제한 시간은 오는 4월 6일부터 11일까지 오전8시부터 오후6시까지이며, 제한구간은 산방산삼거리부터 산바다 ATV체험장입구까지 약 850m구간이다.

서귀포시는 통행제한에 앞서 이와 관련한 사항을 마을주민들에게 홍보하는 한편, 부서별 협조안내 공문 발송 및 차량통제 안내 현수막을 게시했고, 경찰관서 등 유관기관에 대한 착공신고를 한 바 있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산방산 일대는 소나무재선충병 등으로 2000여본의 고사목이 발생해 방제사업을 시행하고 있으며, 작업의 효율성과 낙석 등에 따른 안전사고예방을 위해 100톤급 대형크레인을 활용해 부산물을 수집하는 등 최단기간내에 사업을 마무리하겠다"고 밝혔다. <헤드라인제주>

<신동원 기자 / 저작권자 ⓒ 헤드라인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