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 차원의 해군관사 사태 진상조사, 적극 환영"
상태바
"국회 차원의 해군관사 사태 진상조사, 적극 환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씨올네트워크 성명 "원희룡 지사 적극 나서야"

제주지역 시민사회단체 제주씨올네트워크는 23일 강정마을 내 해군관사 건립 문제와 관련해 국회 차원의 진상조사 요구가 받아들여진 것에 대해 적극 환영하는 입장을 밝혔다.

제주씨올네트워크는 23일 성명을 내고 "원희룡 제주도지사와 제주정치권이 당리당략을 떠나 한마음으로 대동단결해 군관사 사태를 풀어 나가야 한다"고 촉구했다.

이들은 "지난 9일 기자회견을 갖고 강창일, 김우남, 김재윤, 장하나 국회의원, 새누리당 제주도당, 새정치민주연합 제주도당, 정의당 제주도당, 노동당 제주도당, 노동당 제주도당에 군관사 사태에 대한 국회 차원의 진상조사를 요구했고, 국회의원들은 각각 국회 차원의 진상조사를 추진하겠다고 답했다"고 말했다.

이어 "특히 김우남 의원은 국회법에 의거해 국방부 장관에게 서면질의를 하는 등 국회 차원의 진상조사를 사실상 시작했고, 정종학 새누리당 제주도당 위원장도 군관사 사태의 해법을 진지하게 모색키로 했다"며 적극적 참여의사를 밝힌 제주정치권에 감사를 표했다.

그러면서 "제주도는 군관사 사태에 대해 매우 유감스럽다는 말만 하고 구체적이고 실효적인 방안은 하나도 제시하지 못하는 무능한 모습을 보여 우리를 답답하게 만들었다"며 원희룡 지사의 적극적인 참여를 촉구했다.

이들은 "원 지사는 이제라도 두 팔을 걷어붙이고 실효적 방안 마련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해야 한다"며 "원 지사와 제주정치권이 함께 나아갈 때 강정주민들의 피맺힌 한이 풀리고 짓밟힌 제주자존과 도민주권이 회복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헤드라인제주>

<박성우 기자 / 저작권자 ⓒ 헤드라인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