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정치권, 강정 행정대집행 국회 진상조사 나서라"
상태바
"제주정치권, 강정 행정대집행 국회 진상조사 나서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씨올네트워크, 국회 차원 진상규명 촉구
제주씨올네트워크가 9일 오전 11시 제주도의회 도민의 방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있다.<헤드라인제주>

국방부와 해군이 지난 1월 31일 서귀포시 강정마을 군관사 앞 천막농성장을 철거하는 행정대집행을 강행한 데 대해 제주씨올네트워크가 국회 차원의 진상조사를 촉구하고 나섰다.

제주씨올네트워크(대표 신용인)는 9일 오전 11시 제주도의회 도민의 방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제주정치권은 군관사사태로 짓밟힌 제주자존과 도민주권 회복을 위해 한 목소리로 국회 차원의 진상조사를 요구하라"고 밝혔다.

제주씨올네트워크는 "원희룡 제주지사에게 두 차례, 해군에게는 한 차례에 걸친 공개질의를 통해 군관사 사태로 짓밟힌 제주자존과 도민주권 회복방안 제시를 요구했다"며, "그러나 제주도는 무능한 모습만 보이고 있고, 해군은 아무런 잘못이 없다고 뻔뻔스럽게 오리발을 내밀고 있다"고 주장했다.

제주씨올네트워크는 "해군은 지난달 22일 강정마을회가 군관사 정문 앞에 농성천막을 설치하자 행정대집행 절차도 거치지 않고 강제 철거했다"며, "불법성이 크게 의심가는 대목"이라고 밝혔다.

이어 "두려움과 무기력 속에서 꿈틀 조차 하지 못한다면, 제주자존과 도민주권은 껍데기로 전락해 제2, 제3의 강정이 생겨날 것이고, 또 다른 제주도민들이 피눈물을 흘리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에 제주씨올네트워크는 제주 출신 국회의원과 새누리당 제주도당과 새정치민주연합 제주도당 등 제주정치권이 군관사 사태에 대한 국회 차원의 진상조사를 요구하고, 진상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한 구체적인 조치 이행을 촉구했다.

이에 제주씨올네트워크는 강창일, 김우남, 김재윤, 장하나 국회의원과 새누리당 제주도당, 새정치민주연합 제주도당 등 제주정치권이 군관사 사태에 대한 국회 차원의 진상조사를 요구할 것을 촉구했다.

또 진상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한 해군의 공식 사과와 제주자존.도민주권 회복을 위한 구체적인 조치를 이행할 것을 강조했다.

제주씨올네트워크는 "제주정치권의 존재목적은 제주도민이다. 제주자존과 도민주권이 짓밟히고 있는 데도 굴종과 침묵으로 일관하면서 어떻게 내년 총선에서 도민에게 표를 달라고 할 수 있느냐"며, 제주정치권이 오는 20일까지 공개적으로 답변해줄 것을 요구했다.

제주씨올네트워크는 "제주정치권이 당리당략을 떠나 한마음으로 대동단결해 군관사사태로 짓밟힌 제주자노과 도민주권 회복에 나서주길 도민의 입장에서 강력하게 호소한다"고 밝혔다.<헤드라인제주>

<오미란 기자 / 저작권자 ⓒ 헤드라인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