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범한 청년백수가 본 제주 강정...'미라클 여행기' 재상영회
상태바
평범한 청년백수가 본 제주 강정...'미라클 여행기' 재상영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아라 메가박스서 28일, 3월3일, 3월7일 상영
마라클여행기 스틸컷.

평범한 20대 후반의 청년 백수의 눈으로 편견 없이 제주 강정을 바라본 다큐멘터리 영화 '미라클 여행기'(감독 허철)가 제주에서 재상영된다.

상영회는 제주아라 메가박스에서 28일 오후 3시, 3월3일 오후 7시30분, 3월7일 오후 3시 등 총 3회에 걸쳐 열린다.

이번 영화 재상영은 지난 1월 제주에서 영화가 개봉했을 당시 시간대 및 상영관 배치 등의 문제로 영화를 관람하고 싶어했던 제주도민들이 관람을 하지 못했다는 의견을 수렴해 추진된다. 

영화는 강정마을 해군기지 문제를 다룬 다큐멘터리 영화로, 해군기지 건설의 찬반 논쟁과 같은 정치적인 문제보다도 마을공동체의 소통과 평화의 복원에 대한 고민을 다룬 작품이다

주인공 최미라는 생각에 관심을 갖기에는 자신이 처한 상황을 헤쳐나가는 것만으로도 벅찬 20대 후반의 청년백수다. 그녀는 우연한 기회로 강정에 책을 기부하는 행사를 알게 되고, 행사에 참여해 제주행 배애 몸을 싣게 된다. 당초 그녀의 목적은 개인적 힐링이었으나, 함께 승선한 사람들과의 소통을 통해 점차 강정에 대해 진지하게 생각을 해보게 되고 결국 강정에 이르게 된다. 영화는 이 과정을 유쾌하면서도 진지하게 담고 있다.

한편, 미라클 여행기는 기존의 영화 제작 방식에서 벗어나 한국 영화 최초로 제작사, 투자사 없이 감독, 배우, 제작 스태프, 배급까지 모두 재능기부로 만들어진 작품이다. 

첫번째 제주 재상영회는 24일 오후 7시30분 제주아라 메가박스에서 열린 바 있다. <헤드라인제주>

<신동원 기자 / 저작권자 ⓒ 헤드라인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