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 A형 간염 무료접종 5월부터 시행...필수접종항목은?
상태바
영유아 A형 간염 무료접종 5월부터 시행...필수접종항목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23개월 영유아 대상...어린이 필수예방접종항목 14종으로 늘어

국가필수 예방접종 항목에 새롭게 포함된 영유아 'A형 간염' 무료예방접종이 오는 5월부터 시행된다.

보건복지부는 22일 이같은 내용을 담은 올해 업무계획을 대통령에게 보고했다.

이의 내용을 보면, 오는 5월부터 12~36개월 영유아 대상 A형 간염 예방접종이 국가무료접종항목에 추가돼 무료접종이 이뤄진다.

예방접종은 전국 7000여 개 지정 의료기관에서 주소지와 관계없이 무료 접종을 받을 수 있다. 인터넷 예방접종 안내도우미 사이트(nip.cdc.go.kr)에서 '의료기관 찾기' 및 각 지자체 보건소 홈페이지를 통해 가까운 지정의료기관을 찾을 수 있다.

A형간염이 무료예방접종 대상에 추가되면서 어린이 국가필수예방접종 항목은 종전 13종에서 14종으로 늘었다.

무료접종 대상 백신은 BCG(피내용), B형간염, DTaP(디프테리아/파상풍/백일해), IPV(폴리오), DTaP-IPV(디프테리아/파상풍/백일해/폴리오), Td(파상풍/디프테리아), MMR(홍역/유행성이하선염/풍진), 수두, 일본뇌염(사백신, 생백신), Tdap(파상풍/디프테리아/백일해), Hib(b형 헤모필루스 인플루엔자), 폐렴구균, A형간염 등이다.

복지부는 이와함께 올해 10월부터는 만 65세 이상 인플루엔자 예방접종을 보건소뿐만 아니라 가까운 일반 병·의원에서도 무료로 받을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헤드라인제주>

<원성심 기자 / 저작권자 ⓒ 헤드라인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