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 먹으면 좋은 음식...'생선+마늘, 시금치+레몬, 사과+?'
상태바
함께 먹으면 좋은 음식...'생선+마늘, 시금치+레몬, 사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국 인터넷 매체 허핑턴포스트가 함께 먹으면 좋은 음식을 소개해 눈길을 끈다.

이의 내용을 보면 우선 생선과 마늘.

마늘을 곁들이면 일부 암을 예방할 뿐 아니라 자연적인 면역력 촉진제가 되기도 한다 또 마늘은 나쁜 콜레스테롤(LDL)의 증가를 억제하고 심장 건강에도 도움을 준다고 한다.

두번째로 강황과 후추가 꼽힌다.

카레에 주로 쓰이는 황금색 양념인 강황에는 당뇨 예방 등 몇 가지 장점이 있는데, 후추와 함께 쓰면 생물학적 이점이 더 충분히 발휘된다고 한다.

시금치와 레몬도 함께 먹으면 좋은 음식이다.

샐러드에 감귤류를 살짝 뿌리면 먹음직스럽고 잎채소들은 영양의 보고로 변하는데, 시금치, 케일, 근대 등 식물에 있는 철분은 비타민C와 함께 먹으면 더 흡수가 잘 된다고 한다.

레몬주스나 딸기 조금, 약간의 피망을 더하면 식물성 철분이 생선이나 고기에 있는 형태로 변한다. 그것은 인체의 면역력을 향상시키고 기운을 북돋아준다.

브로콜리와 토마토도 궁합 음식이다.

라이코펜이 풍부한 토마토와 브로콜리를 함께 먹으면 전립샘암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다고 한다.

사과와 포도도 함께 먹으면 좋은 음식이다.

사과나 딸기류에 있는 항산화물질인 케르세틴이라는 플라보노이드는 호흡장애와 특정 암을 퇴치하고 기억력을 좋게 해준다고 한다. 특히 다른 플라보노이드인 카테킨을 함께 섭취하면 혈전을 방지하고 심장 건강을 지켜주는데, 포도에 있는 카테킨은 적포도주, 초콜릿, 녹차에도 있다. <헤드라인제주>

<헤드라인제주  저작권자 ⓒ 헤드라인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