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은행, 신한장학재단 신규 장학생 모집
상태바
제주은행, 신한장학재단 신규 장학생 모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은행(은행장 이동대)은 신한장학재단과 함께 신규 장학생을 모집, 선발한다.

선발대상은 2015학년도 대학교 입학예정자와 중학교 2학년 진학예정자(현 중1) 중 생활 및 학업 환경이 어려운 저소득층(자녀) 중에서 성적이 우수하고 인성과 품성이 바른 학생이다.

신청은 내년 1월 9일까지 신한장학재단에 관련 서류를 직접 제출하거나 1월 6일까지 제주은행 본점 또는 지점에 제출하면 된다.

합격자는 서류와 면접 심사과정을 거쳐 1월 29일 오후 5시 신한장학재단 홈페이지(www.shsf.or.kr)를 통해 발표된다.

장학생으로 선발된 중학생은 일정 성적 등의 자격이 유지되는 경우 고교 졸업시까지 소정의 장학금을 지원받게 되며, 대학 입학시 재선발 과정을 통과하면 대학졸업시까지 입학금과 등록금 전액, 교재비, 학업보조비를 지원받게 된다.

이번에는 전국적으로 약 150명을 선발 예정이다. 제주지역은 장학생 선발비중이 타 지역에 비해 매우 높은 편으로 매년 40명 이상이 수혜를 받고 있다.

2006년 신한장학재단 설립 이후 제주 출신 160여 명의 장학생들에게 6억7000여만 원의 장학금이 전달됐다.

제주은행 관계자는 "제주은행은 더 많은 지역 학생들이 장학생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이번 장학생 모집 외에도 제주은행봉사단에서 매년 4000만원 이상을 장학사업으로 지원하고 있다"고 말했다.

문의=제주은행(064-720-0247).<헤드라인제주>

<원성심 기자 / 저작권자 ⓒ 헤드라인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