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치'에 스트레스?...'협치정책실→정책보좌관실'로 리턴
상태바
'협치'에 스트레스?...'협치정책실→정책보좌관실'로 리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책기획관→협치정책기획관으로 개정

제주특별자치도가 민선 6기 원희룡 제주지사의 핵심 아이콘인 '협치(協治)' 관련조직에 대한 논란이 끊이지 않자 4급(서기관) 직위인 '협치정책실'을 당초 본래 기능인 '정책보좌관실'로 명칭을 변경하기로 했다.

제주자치도는 16일 이같은 내용을 담은 제주도 행정기구설치 조례 시행규칙 및 지방공무원 정원 규칙 개정안을 입법예고했다고 밝혔다.

변경된 내용을 보면 협치 관련 조직에 대한 오해를 불식시키기 위해 정책기획관 명칭을 협치정책기획관으로 변경해 협치행정의 컨트롤타워로서 위상을 재정립하고, 총무과 소속의 협치정책실은 정책보좌관실로 변경해 도정정책수립을 위한 자료수집 및 외부여론 수렴 등 도지사의 정책보좌 본연의 기능을 수행토록 하고, 이와함께 제주도와 행정시에서 관리하고 있는 어업지도선 3척(삼다호, 영주호, 탐라호) 중 서귀포시에서 관리하고 있는 탐라호의 노후화(선령 24년)으로 폐선하고, 도.행정시로 이원화된 어업지도선 조직.인력을 통합하기로 했다.

2013년 지방공무원 직종개편에 따른 전직시험 합격자 75명에 대해 관리운영직군(종전 기능직)을 일반직으로 정원을 조정했다.

이 외에도 행정시의 조직.정원 조정의 자율성을 보장하기 위해 행정시의 요청에 따라 제주시 '건설기계 등록' 업무를 종합민원실에서 건설과로 이관하고, 공공시설물 효율적 관리 방안에서 제시된 바 있는 서귀포시 읍면 환경시설을 통합관리하기 위해 서귀포시 생활환경과 내에 '읍면환경시설담당' 신설 등이 이뤄진다.

이번 행정기구와 정원 규칙 개정규칙안은 오는 22일까지 입법에고하고, 기간 중 제출된 의견을 검토해 오는 29일 제22회 조례규칙심의회를 거쳐 2015년도 상반기 정기인사에 맞춰 시행할 예정이다. <헤드라인제주>

<윤철수 기자  / 저작권자 ⓒ 헤드라인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