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군기지 내년도 예산 2980억원, 반드시 삭감돼야"
상태바
"해군기지 내년도 예산 2980억원, 반드시 삭감돼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군기지범대위 등 18일 국회서 기자회견

서귀포시 강정마을 주민들과 전국의 시민사회단체들이 내년도 제주 해군기지 건설 예산 삭감을 촉구하고 나선다.

제주 군사기지 저지와 평화의 섬 실현을 위한 범도민 대책위원회와 제주해군기지건설 저지를 위한 전국대책회의는 18일 오전 10시 국회 정문앞에서 제주 해군기지 예산삭감을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개최한다.

이날 회견에서는 해군기지 예산을 삭감해야 하는 7가지 이유가 발표될 예정이다.

최용범 강정마을회 부회장과 이태호 해군기지대책회의 공동집행위원장, 윤상훈 녹색연합 협동사무처장이 발언에 나서 강정 주민들에게 힘을 싣는다.

해군기지범대위는 "2980억 원 상당의 예산이 내년 제주 해군기지 예산으로 배정됐지만, 국방부와 해군은 국회 예산 부대조건을 상습적으로 위배하고 있고 15만톤 크루즈선의 운항 안정성에 대한 철저한 검증 요구도 무시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들은 "심지어 최근 해군은 주민 동의도 없이 강정마을 한 복판에 군관사 건설을 강행하며 갈등을 증폭시키고 있다"며 "타당성 없는 해군기지 건설 예산은 반드시 삭감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헤드라인제주>

<박성우 기자 / 저작권자 ⓒ 헤드라인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