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일 간 수렵장 개방..."수렵제한지역 확인하세요"
상태바
100일 간 수렵장 개방..."수렵제한지역 확인하세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20일부터 내년 2월 28일까지

제주지역 수렵장이 다음달 20일부터 내년 2월 28일까지 100일 간 개방된다.

제주특별자치도는 국립공원, 문화재보호구역 등 수렵금지 지역을 제외한 제주도내 930.82㎢ 지역을 수렵장으로 지정.고시했다고 31일 밝혔다.

수렵기간은 지난해 보다 20일 늦은 다음달 20일부터 내년 2월 28일까지이며, 수렵은 일출 후부터 일몰 전까지로 제한된다.

수렵장 출입 시 총기는 1인 1정 사용을 원칙으로 하며, 수렵이 가능한 동물은 △꿩 △멧비둘기 △오리류 2종(청둥오리, 흰뺨 검둥오리) △까치 △참새 △까마귀 등이다.

단, 한라산국립공원과 문화재보호구역 및 세계자연유산지역, 해안 600m 이내 지역, 관광지, 도시지역 내에서는 수렵이 금지되며, 수렵장 내에서도 여러 사람이 모이는 장소, 도로 100m 이내 장소, 가축.인명 등 피해를 줄 우려가 있는 장소일 경우 수렵활동이 제한된다.

수렵을 희망하는 경우 야생생물관리협회 제주지부에 설치된 '통합 수렵관리사무소'를 통해 수렵장 사용료를 납부하고, 수렵장 설정자의 포획승인을 받아야 한다.

제주도는 이번 수렵장 운영으로 수렵장 사용료 2억원, 국내.외 관광객 소비 15억원 등 약 17억원의 직.간접적인 경제효과가 나타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제주도 관계자는 "밀렵감시단, 야생동물 보호원 등 전담인력을 운영해 수렵안전사고에 대비할 계획"이라며, "수렵 안전관리를 위해 '수렵배상보험'에 가입, 인명, 가축, 재산 등 수렵으로 인한 사고에 대비하고, 피해 발생 시 재산 피해에 대한 보상을 받을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당부했다.<헤드라인제주>

<오미란 기자 / 저작권자 ⓒ 헤드라인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