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수축경제위 "생명산업과 지역경제 책임 각오"
상태바
농수축경제위 "생명산업과 지역경제 책임 각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원철 제주도의회 농수축경제위원장. <헤드라인제주>

박원철 제주도의회 농수축경제위원회 위원장은 29일 행정사무감사 및 예산안 심의를 앞둔 각오를 통해 "생명산업과 지역경제를 책임진다는 사명감으로 임하겠다"고 밝혔다.

박 위원장은 "이번 행정감사는 지난 민선 5기 우근민 도정의 연장선상에서 제주의 생명산업인 1차산업과 지역경제 분야 정책에 대한 잘잘못을 도민의 눈높이에서 매의 눈으로 살필 각오"라고 말했다.

박 위원장은 "1차산업 경쟁력 강화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추진되고 있는 각종 사업과 정책들이 지역산업 소득 증대와 연계돼 실질적인 성과를 내고 있는 지를 중점적으로 분석해, 불필요한 사업과 불합리한 지원제도, 선심성 지원 등이 없었는지를 면밀히 파악하겠다"고 전했다.

그는 특히 "1차산업 분야에서 근절되지 않고 있는 보조금 비리 사건, 나눠먹기식 지원 등 과거 잘못된 관행에 대해 강도 높게 감사해 시정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박 위원장은 "한중 FTA협상, 최근 도민사회에 혼란만 초래한 감귤 규격 재설정 문제, 풍력발전사업에 따른 지역 주민 갈등, 지역상권 활성화 방안, 양식수산물의 가격폭락 등 주요 현안사항에 대해서도 행정의 논리가 아니 도민의 목소리에 초점을 맞춰 문제점을 도출하고 그에 따른 대안을 제시하겠다"고 강조했다. <헤드라인제주>

<박성우 기자 / 저작권자 ⓒ 헤드라인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