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볼라 공포 확산속 국립의료원 간호사 4명 사표...이유는?
상태바
에볼라 공포 확산속 국립의료원 간호사 4명 사표...이유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볼라 공포가 급속히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국가 지정 격리병원인 국립중앙의료원 간호사 4명 사표를 냈다.

김옥수 대한간호협회 회장은 22일 서울 용산구 대한의사협회에서 가진 에볼라 바이러스 관련 기자회견에서 "에볼라 공포로 국립중앙의료원 감염내과 소속 간호사 4명이 사표를 냈다"고 밝혔다.

최근 사표를 낸 4명의 간호사들은 지난 8일 시에라리온에서 입국한 에볼라바이러스 감염 의심 환자를 치료했던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당시 이 남아는 고열증세로 국립의료원에 입원해 출혈열 감염 검사를 받았다. 다행히 에볼라 감염은 아닌 것으로 판명됐지만 간호사들이 느낀 공포는 적지 않았다는 것이 병원 관계자들의 얘기다.

김옥수 회장은 "(에볼라) 환자가 발생하면 국립중앙의료원에서 치료를 받게 된다. 한국뿐만 아니라 일본, 중국도 에볼라 환자를 치료한 경험이 없다. 이에 대한 대책은 아직 미비하다"고 밝혔다.

그는 이어 "서아프리카 현지에서 감염 환자가 발생하면 현지에서 치료할지, 아니면 국내로 송환해 치료할지 등이 정리돼야 한다. 국립중앙의료원나 질병관리본부에서 치료해야 한다는 등 여러 얘기가 나온다. 이런 상황에서 완벽하게 대책이 마련되지 않았다고 본다"는 의견을 제시했다.<헤드라인제주>

<헤드라인제주 / 저작권자 ⓒ 헤드라인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