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중국인이 뽑은 '명품 관광명소' 1위 등극
상태바
제주, 중국인이 뽑은 '명품 관광명소' 1위 등극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中 인민일보 '인민망' 주관 중국인 1만명 대상 설문
유네스코 3관왕-세계7대자연경관 기반 브랜드 주효
푸른바다 위의 성산일출봉과 우도.<헤드라인제주 DB>

제주특별자치도가 중국인이 가장 선호하는 명품 관광명소로 뽑혔다.

23일 제주도에 따르면 중국 인민일보의 인터넷판인 인민망(人民網)이 지난 7월 20일부터 지난달 30일까지 중국인 1만768명을 대상으로 '중국인이 사랑하는 한국의 명품'을 주제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제주도가 관광명소 부문 1위에 선정됐다.

제주도는 이번 설문 결과를 통해 유네스코 3관왕과 세계7대자연경관 선정을 기반으로 중국시장에서 관광 목적지로서의 브랜드 입지를 재확인했다는 입장이다.

시상식은 지난 21일 신라호텔에서 열렸으며, 제주도에서는 함문희 관광정책과장이 참석해 수상했다. 아울러 제주에 관한 소개 및 수상 관련기사 등은 다음달 중 인민망을 통해 특집 보도될 예정이다.

제주도 관계자는 "중국에서의 인지도를 기반으로 고품격 휴양 관광지로서의 이미지로 전환, 중국인 개별관광객 유치 확대에 마케팅을 집중함으로써 실질적인 도민소득과 지역경제 활성화로 이어질 수 있도록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여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지난달 말 기준 제주를 방문한 중국인관광객은 225만5000명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48.1%의 증가율을 보이고 있다.<헤드라인제주>

지난 21일 신라호텔에서 열린 인민망(人民網) 주관 '중국인이 사랑하는 한국의 명품' 시상식.<헤드라인제주>

<오미란 기자 / 저작권자 ⓒ 헤드라인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