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대 제주도 자치경찰단장 공모...강석찬씨 낙점
상태바
제4대 제주도 자치경찰단장 공모...강석찬씨 낙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 직무대리 승진임용..."조직사정 파악 용이"

제4대 제주특별자치도 자치경찰단장에 현 직무대리인 강석찬씨(58)가 임용됐다.

강석찬 제주도 자치경찰단장. <헤드라인제주>

제주특별자치도는 개방형직위인 자치경찰단장에 강석찬 자치경찰단장 직무대리를 승진 임용했다고 22일 밝혔다.

자치경찰단은 인사위원회는 지난 13일부터 17일까지 자치경찰단장을 공개 모집해 지원자 7명을 대상으로 적격성 심사를 실시했다. 원희룡 제주지사는 인사위원회로부터 추천된 3명의 인사 중 강 단장을 최종 임명했다.

제주도 관계자는 "자치경찰단 내부사정을 잘 알고 있는 자가 조직관리 및 현장 지휘가 용이하다고 판단했다"며 내부승진 발탁 배경을 설명했다.

또 "내부직원의 승진기회 등 동기부여로 직원사기를 진작시켜 일체감을 조성함과 동시에 그동안 침체뙜던 조직분위기를 쇄신하고, 재충전의 기회를 마련하기 위해 내부인사를 발탁했다"고 밝혔다.

단장 임기는 최초 2년으로, 근무실적에 따라 최대 5년까지 재임할 수 있다.

강 단장은 서귀포시 표선면 출신으로 1979년 순경으로 경찰생활을 시작해 부산지방경찰청을 거쳐 2006년 자치경찰 출범과 함께 국가경찰에서 자치경찰로 전환했다.

이후 민생사법경찰과장, 주민생활안전과장, 서귀포지역경찰대장 등을 지냈고, 지난 8월부터 단장 직무대리를 맡아왔다. <헤드라인제주>

<박성우 기자 / 저작권자 ⓒ 헤드라인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