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축제 보조금 횡령 방송채널 제주지사 대표 구속
상태바
문화축제 보조금 횡령 방송채널 제주지사 대표 구속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보비 명목 꾸며 부인 계좌로 보조금 빼돌려

제주서부경찰서는 장애인 예술행사에 지급되는 지자체 보조금을 횡령한 3명을 적발하고, 한 방송채널 제주지사 대표인 K씨(44)를 업무상횡령 혐의로 구속하고, 연루된 2명을  불구속 입건했다고 22일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K씨는 지난 3월 초순께 제주시 학생문화원에서 제주문화축제를 개최하며 제주도 문화정책과로부터 보조금 5000만원을 교부받은 후 Y씨(34.여)에게 홍보비 명목 등으로 집행한 것처럼 꾸몄다.

이후 K씨는 지급된 보조금을 부인 L씨(44.여) 명의의 계좌로 되돌려 받는 수법을 이용해 8회에 걸쳐 3490만원을 빼돌린 혐의다.

또 K씨는 3월말께 제주시 문예회관에서 청소년 복지음악캠프를 개최하면서 제주도 복지청소년과로부터 보조금 1억원을 교부받아 이중 9750만원을 같은 방법으로 빼돌린 혐의도 받고 있다.

이 과정에서 K씨는 허위의 증빙자료를 작성해 보조금을 청구했다. 횡령한 돈은 카드대금 등 개인적인 용도로 사용된 것으로 알려졌다.

K씨는 보조금 신청 전 보조금을 수령하기 위해 같은 회사 직원인 Y씨와 L씨 명의의 법인을 미리 설립해 두는 등 치밀함을 보였다.

경찰은 "K씨는 보조금을 '눈먼 돈'으로 인식해 허위의 증빙서류를 만들어 청구하고 교부받은 보조금을 개인용도로 사용하는 등 보조금사업자의 심각한 도덕적 해이를 드러냈다"고 전했다.

한편 해당방송채널 본사측은 이번 K씨 구속사건과 관련해, "해당 방송사는 지역지사로 본사와 별도의 운영체계를 갖고 있다"며 "이번 사건으로 제주지사 계약을 즉시 해지함과 동시에 방송사의 명예를 훼손한 제주지사 대표(K씨)를 상대로 소송 등 책임을 물을 계획"이라고 밝혔다. <헤드라인제주>

<박성우 기자 / 저작권자 ⓒ 헤드라인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