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선지방정부 20년, 제주 여성정책 어디까지 왔나?"
상태바
"민선지방정부 20년, 제주 여성정책 어디까지 왔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4일 오후 3시 제주도청서 '제주여성정책포럼'

제주특별자치도 특성에 맞는 여성가족정책의 방향을 논의하기 위한 공론의 장이 마련됐다.

제주도여성특별위원회와 제주여성거버넌스포럼이 공동으로 주최하는 '2014 제주여성정책포럼'이 오는 24일 오후 3시 제주도청 탐라홀에서 열린다.

'민선지방정부 20년, 여성가족정책의 평가와 향후 방향'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포럼에는 조현옥 서울시 여성가족정책실장과 이지영 국민대 일본학연구소 전임연구원, 오신정 KBS 방송구성작가, 문원일 제주도 보건복지여성국장 등 다수의 여성정책 전문가들이 한 데 모인다.

우선 조현옥 실장은 '여성정책의 주요의제 변화, 그리고 서울시'를 주제로 지방정부의 여성정책이 걸어온 길과 서울시의 여성가족정책에 대하여 사례 제시를 통하여 향후 여성가족정책의 방향을 제시할 예정이다.

이어 이지영 연구원은 '지방정부 여성정책의 성과와 전망', 오신정 KBS방송구성작가는 '민선 20년, 제주여성정책(기구) 형성의 정치적 동학'을 주제로 주제발표에 나서 그간의 제주도의 여성정책을 살펴봄과 동시에 이를 바탕으로 여성정책이 나아갈 방향을 제시한다.

아울러 지정토론에는 오윤정 제주대학교 사회과학연구소 특별연구원, 허순임 제주여성인권상담소 시설협의회장, 현혜순 재단법인 제주여성가족연구원장, 홍리리 제주여성인권연대 대표, 문원일 제주도 보건복지여성국장이 참여해 열띤 토론을 가질 예정이다.<헤드라인제주>

<오미란 기자 / 저작권자 ⓒ 헤드라인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