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관광공사, 제주올레와 문화중심 관광콘텐츠 발굴 착수
상태바
제주관광공사, 제주올레와 문화중심 관광콘텐츠 발굴 착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관광공사와 사단법인 제주올레가 자연과 문화를 활용한 관광 콘텐츠 개발 협약을 체결하고 있다.<헤드라인제주>

제주관광공사(사장 최갑열)와 사단법인 제주올레(이사장 서명숙)가 자연과 문화를 활용한 관광 콘텐츠 개발에 힘을 합친다.

이번 협약은 민선 6기 관광분야 핵심공약 사항이자 지속가능한 제주관광을 위해 필수 콘텐츠로 꼽히고 있는, 자연과 문화가 결합된 관광콘텐츠 발굴과 홍보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추진됐다.

이를 위해 제주관광공사는 앞으로 사단법인 제주올레가 추진하는 지역 육성사업과 마케팅을 연계한 6차 산업 콘텐츠를 발굴하고, 이를 활용한 관광상품을 개발하게 된다.

또 현재 단순 방문형태의 제주관광이 체험 중심의 장기체류형 관광으로 전환될 수 있도록 제주의 자연과 문화를 활용한 글로벌 경쟁력 강화 사업도 공동으로 추진한다.

사단법인 제주올레는 제주관광공사가 6차 산업 콘텐츠를 활용한 관광상품을 개발할 수 있도록 지역 육성사업과 문화콘텐츠를 적극 발굴하는 한편, 이 사업이 지역주민 소득 증진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주민들을 대상으로 한 컨설팅과 교육 등을 지원하게 된다.

제주관광공사와 사단법인 제주올레는 이번 업무 협약을 계기로 양 기관의 콘텐츠와 네트워크를 결합해 문화와 생태, 힐링을 주제로 한 관광 상품을 개발해 내․외국인 관광객 유치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헤드라인제주>

<원성심 기자 / 저작권자 ⓒ 헤드라인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