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문 "감귤 1번과 전체 상품화해야...현실 직시하라"
상태바
김천문 "감귤 1번과 전체 상품화해야...현실 직시하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분 발언 "현장 목소리 듣고 정책 결정해야"

제주특별자치도가 감귤 '1번과(果)' 상품화 방안에 대한 시행을 1년간 유예시킨 가운데, 제주특별자치도의회 김천문 의원(새누리당)은 2일 "감귤 1번과 전체를 상품화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김천문 의원. <헤드라인제주>

김 의원은 이날 오후 열린 제321회 제주도의회 제1차 정례회 제5차 본회의에서 5분발언을 통해 "가만히 사무실에 앉아서 소위 '감귤전문가'라고 하는 이들의 이야기만 들을 것이 아니라 현장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정책을 결정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김 의원은 "소비자가 찾지 않는 감귤은 절대 유통될 수 없다. 우리 농업인들이 왜 소비되지도 못할 감귤을 상품화 하자고 하겠나"라고 주장했다.

김 의원은 "민선6기 원희룡 도정의 협치를 제대로 보여줘야 한다. 일방적인 의견개진과 통보가 협치인가?"라며 "'조삼모사'의 눈속임으로 우리 농업인들에게 이것이 협치라고 말씀하시겠나. 말로만 하는 협치가 아니라 실천으로 보여라"고 요구했다.

그는 "집행부에서 감귤 1번과가 음성적으로 유통되고 있다는 것을 인정하기까지 10년이 걸렸다. 그동안 소비자의 입맛이 변했고, 사시사철 과일이 수입되는 현실 속에서 더 이상 수량을 중심으로 하는 감귤정책은 성공할 수 없다"고 역설했다.

또 김 의원은 "매년 3만평 규모의 과수원이 신규 조성되고 있는 상황에서 이 정책이 몇 년이나 통용될 수 있겠나. 이대로는 침몰하는 배처럼 감귤산업이 무너지고 만다"고 우려했다.

김 의원은 그러면서 "현실을 직시해야 한다. 단순한 농업인들의 외침이 아니라 소비시장의 변화를 읽고 감귤산업의 미래를 위한 요구사항으로 들어달라"고 당부했다.

김 의원은 "감귤 1번과 문제, 기본으로 돌아가서 다시 결정해 달라"면서 "오늘 개정된 시행규칙은 조례에 근거하고 있으며, 본 의원에게는 지방자치법 제39조에 따른 권한이 있음을 명심해달라"고 경고하며 강경한 태도를 보였다. <헤드라인제주>

<박성우 기자 / 저작권자 ⓒ 헤드라인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