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희룡 제주지사 매니페스토 '약속대상' 수상...이유는?
상태바
원희룡 제주지사 매니페스토 '약속대상' 수상...이유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4지방선거 후보자 중 선거공보 최우수
2014 약속대상 매니페스토 시상식.<헤드라인제주>

원희룡 제주도지사가 취임 3개월만에 매니페스토 실천 '약속 대상'을 수상해 눈길을 끌었다.

한국매니 페스토실천본부(상임대표 한미영)가 1일 서울글로벌센터에서 개최한 '2014 매니페스토 약속대상' 시상식에서 원 지사는 최우수상을 받았다.

이제 공약을 제시하고 초기 실천단계에 돌입한 시점에서 수상한 '약속 대상'은 다소 생소하게 다가오고 있다. 약속을 벌써 이행했다는 의미로 전해지기 때문이다.

매니페스토운동본부는 이와 관련해, 심사 결과 원 지사가 선거공보 분야 최우수 수상자로 결정됐다고 밝혔다.

매니페스토 약속대상은 6.4지방선거에 출마한 광역.기초단체장, 교육감, 광역기초 지방의원, 교육의원의 선거 공약을 창의성, 내용성, 충실성 측면에서 평가해 선정했다고 전했다.

선거공보에 담긴 철학과 비젼 등을 평가하며, 평가 배점은 창의성 10점, 내용성 10점, 충실성 20점 총 50점 만점으로 해 심사됐다.

원 지사는 지난 선거에서 제주인의 체온이 담긴 '3·6·5 약속'을 통해 기존 대한민국의 1%으로 여겨지는 인구와 면적, 경제규모의 한계를 극복하고 제주의 가치를 높여 새로운 성장을 통해 더 큰 제주를 만든다는 내용의 14개 분야 105개 과제를 제시했다.

임기 4년 동안 지사의 권한으로 할 수 있는 일의 범위가 제한적이라는 점에서 볼 때 선택과 집중을 통해 공약의 실효성을 높였고, 민선 6기 도정의 방향을 정확히 알려줄 수 있는 구성으로 도민 참여를 이끌어내는 데 적합하게 제작됐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설명했다. <헤드라인제주>

2014 매니페스토 '약속대상' 시상식에서 박원순 서울시장(왼쪽)과 원희룡 제주지사가 악수를 나누고 있다.<헤드라인제주>

2014 약속대상 매니페스토 시상식.<헤드라인제주>

<윤철수 기자 / 저작권자 ⓒ 헤드라인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