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키움통장 가입자 모집..."저소득층 목돈 마련의 꿈 실현"
상태바
희망키움통장 가입자 모집..."저소득층 목돈 마련의 꿈 실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일까지 읍면동사무소로 신청

일하는 저소득층이 목돈을 마련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희망키움통장 접수가 진행된다.

제주시는 1일부터 10일까지 각 읍면동사무소에서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의 목돈마련을 지원하는 '희망키움통장Ⅰ·Ⅱ'를 접수받는다.

희망키움통장Ⅰ의 경우 가구내 총 소득이 최저생계비의 60% 이상인 기초생활수급자가 대상으로 하며, 희망키움통장Ⅱ는 기초생활보장 비수급 가구 중 소득인정액이 최저생계비의 120%이하(4인 가족기준 월 196만원 수준), 가구내 근로.사업소득이 최저생계비의 70%이상(4인 가족 기준 114만원 수준)의 최근 1년 중 근로활동을 한 사실이 있는 가구다.

희망키움통장Ⅱ는 매달 본인 저축액 10만원과 정부지원금을 매칭해 3년간 적립, 가입가구가 기초생활수급 상태에서 벗어나면 만기금이 지원된다.

3년 간 저축하면 약 720만원을 수령할 수 있으며, 연간 사례곤리 및 자립역량강화를 위한 교육을 각2회씩 반드시 이수해야 한다. 또 지급받는 총액에 대한 사용용도(주택구입, 교육비, 의료비 등) 증빙서류를 제출해야 한다.

제주시는 희망키움통장Ⅰ·Ⅱ 가입자의 중도포기를 줄이고, 만기해지 할 수 있도록 사례관리강화, 사회서비스 연계, 경제교육 등 통장가입자의 역량강화를 위한 노력을 이어갈 계획이다.

문의=제주시 기초생활보장과(728-2521~2).<헤드라인제주>

<홍창빈 기자 / 저작권자 ⓒ 헤드라인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