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정치연합 국회의원 73명, "김재윤 의원 단식 중단해달라"
상태바
새정치연합 국회의원 73명, "김재윤 의원 단식 중단해달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명 위협받는 상황 이르러...결백 벗겨질 것"
김재윤 의원.<사진=뉴시스>

새정치민주연합 국회의원 73명은 19일 성명을 내고 옥중 단식투쟁을 벌이고 있는 김재윤 의원의 단식을 중단할 것을 호소했다.

이들은 "김재윤 의원이 서울구치소에서 단식을 한지 30일이 돼 생명이 위협받는 상황에 이르렀다"며 "새정치민주연합 국회의원 모두의 이름으로 김 의원의 단식 중단을 간절히 호소한다"고 말했다.

이들은 "김 의원의 억울한 누명은 반드시 벗겨질 것이다. 우리는 김 의원의 결백을 믿으며 힘을 모아 김 의원을 끝까지 지켜내겠다"고 밝혔다.

한편, 김 의원은 김민성 서울종합예술실용전문학교 이사장으로부터 옛 교명인 서울종합예술직업학교에서 '직업'이라는 단어를 뺄 수 있도록 근로자직업능력개발법을 개정하는 대가로 5000만원을 수수한 혐의로 구속됐다.

구속된 이후 억울함을 호소하며 30일째 옥중 단식 투쟁을 벌이고 있는 가운데, 백혈구 수치가 낮아지고 위 등 내부 장기에도 문제가 생겨 병원으로 후송된 상태다.

그러나, 아직 단식을 중단하겠다는 뜻을 밝히지 않은 것으로 전해졌다.

다음은 김재윤 의원의 단식 중단을 호소한 새정치민주연합 국회의원 명단.

△강동원  △강창일  △김관영  △김광진  △김기준  △김동철  △김민기  △김상희  △김성주  △김승남 △김우남  △김영환  △김춘진  △김태년  △남인순  △노영민  △노웅래  △민병두  △박광온  △박병석 △박완주  △박지원  △박혜자  △박홍근  △배재정  △백재현  △부좌현  △서영교  △송호창  △신경민 △신계륜  △신기남  △신학용  △심재권  △안민석  △양승조  △우윤근  △유대운  △유성엽  △유승희 △유은혜  △유인태  △윤관석  △은수미  △이개호  △이목희  △이미경  △이상민  △이석현  △이언주 △이원욱  △이종걸  △이춘석  △인재근  △임내현  △전해철  △정성호  △정세균  △정청래  △정호준 △조정식  △주승용  △진선미  △진성준  △최규성  △최민희  △최재성  △추미애  △한명숙  △한정애 △홍영표  △홍의락  △홍익표  △홍종학. <헤드라인제주>

<박성우 기자 / 저작권자 ⓒ 헤드라인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