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제 없다던 싼얼병원...이러니 행정을 못 믿지"
상태바
"문제 없다던 싼얼병원...이러니 행정을 못 믿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정화 위원장, "싼얼병원 문제점 왜 인지 못했나" 추궁

제주특별자치도의회 복지안전위원회(위원장 현정화)가 19일 외국 영리병원 1호로 추진되던 싼얼병원이 좌초된 것과 관련, 제주도가 사전에 문제점을 인지하지 못하고 승인신청을 한 것에 대해 책임을 추궁했다.

현정화 위원장. <헤드라인제주>

현정화 위원장(새누리당)은 이날 열린 2013회계년도 예산 결산안을 심의하며 싼얼병원 사업 추진 과정에서 발생했던 문제점들을 제주도가 사전에 인지하지 못했다는것에 대해 행정의 불신을 키웠다고 지적했다.

현 위원장은 싼얼병원이 불승인된 경위를 물었고, 문원일 제주도 보건복지여성국장은 "싼얼병원은 대힌민국에 없던 외국의료기관이기 때문에 도지사에게 권한을 주지 못하겠다며 모든 서류가 보건복지부의 소관으로 진행됐다"고 말했다.

문 국장은 싼얼병원 불승인 발표 과정에서도 "이미 15일쯤 불허될 것이라는 것을 알고 있었지만, 복지부 발표를 기다릴 수 밖에 없었다. 결과적으로 18일자로 불승인 통보가 왔기 때문에 논란이 됐던 외국의료기관 건은 매듭됐다"고 말했다.

그러자 현 위원장은 "지난해 싼얼병원 모 기업 대표의 비위행위가 중국 언론에 났음에도 불구하고 제주도는 11월께 사업 추진에 문제가 없다는 발표를 했는데, 그런 사실들을 알고 있었던 것인가"라고 캐물었다.

당시 관련 내용을 보고받은 바 없다는 관계자의 답변이 나왔고, 현 위원장은 "도민들은 그래서 행정을 불신하고 있다. 모든 상황들이 있으면 유치에만 혈안이 되는 면들도 없지 않았다"고 꼬집었다.

현 위원장은 "싼얼병원의 경우 제주도에서 확실하게 발벗고 나서서 모든 자료들을 입수해서 알아보고 했어야 했다. 작은 사업이 아니지 않나"라고 지적했다.

또 "이런 사업에 대한 대처에 있어 중앙부처와의 소통이나 커뮤니케이션 미흡하다. 10월에 현지 기사에서 비위행위가 낫다고 해서 보냈다고 했는데도 도에서는 받지 못했다는 것 아닌가"라며 "일단락돼서 다행이지만 대처가 미흡했던 경우"라고 날을 세웠다.

문 국장은 "사업 과정이 늦춰져 어려운 점이 있었다. 교훈 삼겠다"고 답했다. <헤드라인제주>

<박성우 기자 / 저작권자 ⓒ 헤드라인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