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개 해군 대령이 서귀포시장을 닦달하나?"
상태바
"일개 해군 대령이 서귀포시장을 닦달하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경학 의원, 해군기지 사업 강력대응 촉구

제주특별자치도의회 행정자치위원회 김경학 의원(새정치민주연합)은 19일 서귀포시 강정 제주해군기지(민군복합형관광미항) 건설 관련 행정절차에 대해 서귀포시의 강력한 대응을 촉구했다.

김경학 의원. <헤드라인제주>

김 의원은 이날 서귀포시를 대상으로 2013년 회계년도 결산안을 심의하는 자리에서 "강정 해군기지와 관련해 해군측과 서귀포시와 미묘한 갈등이 있었는데 무슨 내용이냐"고 물었다.

답변에 나선 현철영 서귀포시 자치행정국장은 "시장이 부임하고 해군기지건설추진단과 면담기회가 없어서 건설 현장에 직접 방문했다"며 "서로 협조를 안한다고 비춰졌는데 그렇지는 않다"고 해명했다.

현 국장은 "행정절차 상 이행해야 하는 부분, 진입도로 개설 등의 부분을 의논했지만 협조를 안해서 문제가 된 것은 없었다"고 말했다.

이에 김 의원은 "제가 느끼기에는 표현이 그렇지만 일개 대령이 서귀포시장에게 닦달하는 모습은 도민의 한 사람으로서 납득하기 어렵다. 행정행위의 고유권한은 시장에게 있는 것 아니냐"고 지적했다.

김 의원은 "그렇지 않아도 도민사회가 강정에 아픔을 갖고 있는데 일개 대령이 시장에게 그런 모습을 보이는 것은 도민의 자존심이 무척이나 상하는 모습"이라며 "강력하게 대응해야 한다. 유야무야 넘어가지 말라"고 주문했다.

현 국장은 "현장에서 시장님도 확실하게 그런 부분에 대해서는 말씀했다. 시의 권한이지 당신네 권한이 아니라고 했다"고 말했다. <헤드라인제주>

<박성우 기자 / 저작권자 ⓒ 헤드라인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2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어라 2014-09-21 16:56:54 | 112.***.***.144
서귀포시장을 뭘로 보고
대령이 너무 하네

스마일 2014-09-21 10:15:09 | 27.***.***.233
항상 잘 읽고 있어요..
읽다보니 메인 기사와 본문에 오타가 눈에 보이네요..
'(일개 해군 대령이 서귀포시장을 닥달하나) 에서
'닥달하다-닦달하다'가 올바른 표기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