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무는 많고, 비전은 없고"...학교상담사 고충 해결될까
상태바
"업무는 많고, 비전은 없고"...학교상담사 고충 해결될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경식-강성균 의원, 학교상담사 처우개선 토론회 개최

제주특별자치도의회 교육위원회 강경식 의원과 강성균 교육의원은 22일 오후 3시 제주도의회 소회의실에서 '바람직한 학교상담사의 운영체제 구축'을 주제로 한 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번 토론회는 일선 교육현장에서 학생상담사에 운영체제가 제대로 구축되지 않은 채 진행되다 보니 업무와 기능, 역할 및 처우 등 운영상의 문제점이 노출됨에 따라 이에 대한 개선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토론회에는 두 의원과 전국학교비정규직노동조합 제주지부 관계자, 학생상담사, 도교육청과 시교육지원청 관계자 등이 직접 참여해 현장에서 나타난 문제점에 대해 논의했다.

22일 열린 학교상담사 처우개선 토론회. <헤드라인제주>

강경식 의원에 따르면 최근 학생상담사의 경우 위클래스 프로그램 운영, 개인 및 집단상담, 학업중단숙려제 운영, 또래상담반 운영, 사랑의 끈 잇기 운영, 행정업무 처리 등 업무량이 많아 질적인 상담을 하는데 어려움을 느끼는 실정이다.

또 역량을 높이기 위한 비전이나 연수, 교육의 기회도 제공되지 않아 전문성을 높이기도 어렵고, 열악한 처우로 인해 사기저하 등 심리적인 고충도 지닌 것으로 파악됐다.

강 의원은 "바람직한 학생상담사의 운영체제 구축을 통해 일선교육현장에서 나타나고 있는 다양한 문제점이 개선돼야 한다"며 "토론회에서 제시된 내용은 실제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향후 지속적으로 후속조치를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헤드라인제주>

<박성우 기자 / 저작권자 ⓒ 헤드라인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