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CTV 음란행위 남성, 김수창 제주지검장과 동일인물"
상태바
"CCTV 음란행위 남성, 김수창 제주지검장과 동일인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찰, 김 지검장 공연음란 혐의 기소의견 검찰송치
국과수 CCTV 정밀분석 결과 "음란행위 5차례 있었다"
김수창 전 제주지검장의 음란행위 의혹 수사결과에 대한 서면 발표가 이뤄진 제주지방경찰청 기자실. 경찰은 이날 이례적으로 사건브리핑을 서면으로 대체해 취재진들로부터 거센 항의를 받았다. <헤드라인제주>

면직처분된 김수창 전 제주지검장(52. 사법연수원 19기)의 길거리 음란행위 의혹에 대해 수사를 해 온 제주지방경찰청이 22일 사건현장 CCTV에 찍힌 음란행위 남성이 김 전 지검장으로 최종 결론을 내렸다.

제주지방경찰청은 이날 오전 서면브리핑을 통해 수사결과를 발표하고, 공연음란 혐의를 받고 있는 김 전 지검장을 '기소의견'으로 검찰에 송치한다고 밝혔다.

경찰은 김 전 지검장이 지난 12일 밤 11시32분부터 11시52분까지 약 20분 사이에 제주시 이도2동 왕복 7차선 도로변 등에서 5회에 걸쳐 공연히 음란행위를 한 혐의가 있다고 밝혔다.

경찰은 사건 현장에서 찍힌 8개의 CCTV와 오라지구대, 제주 동부경찰서 유치장의 CCTV 등 10개의 CCTV 화면을 확보해 국립과학수사연구원에 정밀분석을 의뢰한 결과 21일 오후 7시께 화면 속 남성이 김 전 지검장과 동일인물일 가능성이 높다는 결과를 회신받았다고 설명했다.

이 정밀분석은 확보된 CCTV에 촬영된 인물이 '피의자와 동일인'인지, '음란행위가 확인 가능한지'가 초점이었다.

그 결과 CCTV속 음란행위 인물은 김 전 지검장과 동일인물일 가능성이 높고, 음란행위는 5차례에 걸쳐 있었던 것으로 확인됐다.

그동안 김 전 지검장은 자신과 비슷한 복장의 사람이 범행장소 인근에 앉아 휴대폰을 들여다보는 듯하다 다가가니 가버린 사람이 있는데 경찰이 그 사람을 자신과 착각하는 것 같다면서 범행사실을 강력히 부인해 왔다.

그러나 경찰은 "피의자의 변명에도 불구하고 범행현장 주변 8곳을 비롯해 오라지구대, 유치장에서 촬영된 CCTV 등 10곳의 CCTV 동영상을 국립과학수사연구원에서 분석한 결과 피의자로 지목된 인물의 음란행위가 여러번 관찰되고, 10곳의 CCTV 영상에서 경찰이 지목한 인물 간의 소지품, 착의, 얼굴형 및 신체특징, 걸음걸이 특징 등이 모두 유사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또 "동일인물이 하나의 이동동선을 이루는 상황에서 이러한 유사 특징을 가지는 다른 인물이 관찰되지 않는 점으로 보아 영상에서 지목한 인물은 동일 인물일 가능성이 높다는 국과수의 회신이 있었다"고 전했다.

즉, 10곳의 CCTV 화면속 남자는 단 한명인 동일인물이라는 것으로, 김 전 지검장이 맞다는 것이다.

경찰은 당시 순찰차에 태워진 남자를 확인한 결과 음란행위를 한 사람이 맞다는 신고자의 진술, 신고내용과 인상착의가 동일한 피의자가 순찰차를 보고 하의 지퍼를 올리듯 추스리면서 장소를 이탈하는 것을 제지시켜 현행범 체포하게 됐다는 현장출동 경찰관의 진술도 이를 뒷받침한다고 설명했다.

경찰은 체포시부터 유치장 입감 시까지 계속해서 자신의 인적사항 및 신분을 숨긴 정황 등으로 미뤄 김 지검장의 범죄혐의가 인정돼 기소의견으로 검찰에 송치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경찰은 이날 피의자가 전 지검장인 것을 감안한 듯, 이례적으로 사건브리핑을 서면으로 대체해 취재진들로부터 거센 항의를 받았다. <헤드라인제주> 

<박성우 기자 / 저작권자 ⓒ 헤드라인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1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ㅎㅎ 2014-08-22 12:40:30 | 121.***.***.74
떡검,쌕검에 이어 딸검 탄생이구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