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간제주교육' 이석문 교육감 취임 한달 특집호 발간
상태바
'월간제주교육' 이석문 교육감 취임 한달 특집호 발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월간제주교육 112호 표지.<헤드라인제주>

이석문 제주특별자치도교육감의 취임 한 달 특집으로 마련된 '월간제주교육' 제112호가 1일 발간됐다.

이번 제112호는 이 교육감의 취임 한 달 인터뷰와 함께 원희룡 제주특별자치도지사의 메시지, 제15대 교육감 주요 공약사항 등의 특집으로 마련됐다.

특히, 제주희망교육준비위원회 활동보고서를 요약.정리해 '책 속에 책' 형태로 담았으며, 강재보 제주희망교육준비위원장의 인터뷰도 함께 실렸다.

또한 교육칼럼으로 '지방교육자치 실현을 위한 신임 교육감과 도민의 역할'을 주제로 한 제주대학교 교육학과 이인회 교수의 글이 담겼다.

'세계의 교육동향' 코너에서는 윤종혁 한국교육개발원 글로벌교육연구본부장의 '교육형평성과 수월성 추진위원회를 통한 미국의 교육개혁 추진 전략', '독일 교사양성교육의 개선 전략과 과제'를 주제로 한 기고가 실렸다.

주요 교육뉴스로는 제주특별자치도 4·3평화교육위원회 출범과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 제출 건이 다뤄졌다.

이 밖에 연중기획 '한글.제주어 사랑' 코너에는 바른 한글 사용과 소멸위기의 제주어 보존을 위한 국립국어원 김세중 학예연구관과 문덕찬 제주어교육연구회장의 칼럼이 실렸다.

월간제주교육 기고 및 구독 관련 사항은 제주도교육청 공보관실 교육홍보팀(064-710-0122)으로 문의하면 된다.<헤드라인제주>

<오미란 기자 / 저작권자 ⓒ 헤드라인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