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을 살리기? 생활예술 자투리에 성공비결 있어요"
상태바
"마을 살리기? 생활예술 자투리에 성공비결 있어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크리에이티브모닝스 제주 6월 강연 27일 개최
'000간' 신윤예,홍성재 대표 초청 특강
크리에이티브모닝스(CreativeMornings) 제주 6월 강연 '자투리의 재발견'.<헤드라인제주>

크리에이티브모닝스(CreativeMornings) 제주 6월 강연이 오는 27일 오전 8시 넥슨 컴퓨터박물관 지하 1층에 위치한 레스토랑 인트에서 열린다.

미니멀(MINIMAL) 테마로 열리는 이날 강연에는 '000간'의 신윤예, 홍성재 대표가 참석한다.

이들은 '자투리의 재발견 - 지역재생을 위한 커뮤니티 디자인'을 주제로 서울 창신동에 있는 소규모 봉제공장과 협력해 지역공동체를 활성화한 사례를 소개할 예정이다.

'000간'은 회화를 전공한 신윤예, 홍성재씨가 기존 예술의 한계에서 벗어나 사회적 역할을 고민하면서 시작한 프로젝트다.

두 대표는 지속가능한 지역공동체를 조성하기 위해 지역의 가치를 반영한 커뮤니티 디자인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000간' 프로젝트를 통해 삶과 예술이 분리되지 않은, 예술 속의 삶, 삶 속의 예술을 추구하고 있다.

20분 강연과 30분 토론으로 구성된 이번 컨퍼런스는 일방적인 강연이 아니라 참석자들 간 자유로운 의견 공유 시간으로 진행된다. 참가비는 무료다.

참가를 희망하는 경우 오는 26일 오후 3시까지 크리에이티브모닝스 제주 홈페이지(http://creativemornings.kr)에서 사전 신청하면 된다.

크리에이티브모닝스 제주는 제주지역기업인 소셜벤처 인큐베이터 에스피오오엔지(SPOONG)와 문화 카페 닐모리 동동에서 후원하고 있다.

한편 '디자이너를 위한 TED'라고도 불리는 크레에이티브모닝스는 전 세계 80여개 도시에서 매 달 열리는 캐주얼 컨퍼런스로 예술, 기술, 디자인 등 다양한 분야에서 창의적인 주제로 열린다. 아시아 지역에서는 싱가포르 다음으로 제주가 두 번째 개최 도시다.<헤드라인제주>

<오미란 기자 / 저작권자 ⓒ 헤드라인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