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우남 "우 지사 불출마 뜻 존중...도민사회 이해할 것"
상태바
김우남 "우 지사 불출마 뜻 존중...도민사회 이해할 것"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근민 제주지사가 6.4지방선거 제주도지사 선거에 불출마하겠다는 입장을 밝힌 가운데, 새정치민주연합 김우남 국회의원은 15일 "우근민 지사의 뜻을 있는 그대로 존중한다"고 밝혔다.

김 의원은 이날 논평을 내고 "지난 20여년 동안 제주지방정치의 중심적 역할을 한 우 지사의 불출마 결정에 대해 도민사회가 널리 이해해 주실 것"이라고 말했다.

김 의원은 "우 지사가 민선도지사를 3차례 역임하는 동안 이룬 감귤가공공장 건립, 1차 산업 진흥, 4.3특별법, 제주특별법 추진, 제주테크노파크 설립, 관광객 1000만명 달성 등의 업적은 많은 도민들이 기억한다"고 피력했다.

그는 "그럼에도 불구하고 현 시점에서 제주도민들은 우근민 지사님의 불출마를 안타까운 심정으로 바라보고 있다"며 "중앙권력이 제주지방정치를 좌지우지하는 행태를 접해 정치적 상처를 입었기 때문"이라고 주장했다.

이어 "어느 당 소속인지를 떠나서 책임 있는 중앙권력이라면, 최소한 현직 민선 제주지사가 힘에 의해 밀려나는 모양은 만들지 않는 배려를 하는 것이 도민에 대한 예의"라고 역설했다.

김 의원은 "이제 우 지사는 남은 재임기간 동안 더욱 충실하게 도정을 챙기는데 매진하고, 공직사회가 조그만 의혹도 받지 않을 만큼 엄정 중립을 지키는데 만전을 기해주실 것을 정식으로 요청한다"고 말했다. <헤드라인제주>

<박성우 기자 / 저작권자 ⓒ 헤드라인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