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희룡 해군기지 진상조사 발언, 선거용 정치적 수사"
상태바
"원희룡 해군기지 진상조사 발언, 선거용 정치적 수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군기지범대위 "진정성 얻으려면 공사 중단 이뤄져야"

원희룡 새누리당 제주도지사 후보가 서귀포시 강정 제주해군기지 문제에 대한 진상조사를 실시하겠다고 밝힌 것과 관련해 해군기지범대위는 14일 "원 후보의 발언은 선거용 정치적 수사에 불과하다"고 비판했다.

제주해군기지 저지와 평화의 섬 실현을 위한 범도민대책위원회는 이날 성명을 내고 "원 후보가 기자회견을 통해 제주해군기지에 대한 기자회견을 통해 자신의 해법이 화려하게 언론을 장식했지만, 이면을 확인해보면 정치적 수사에 불과하다"고 주장했다.

해군기지범대위는 "그동안 잘못된 제주 해군기지와 관련해 공사 중단 원점 재검토를 지속적으로 촉구해 왔다. 강정해군기지 문제는 노무현 정부에서 시작돼 이명박 정권을 거쳐 박근혜 정부에 이르기까지 정치색깔을 떠나 철저하게 주민들의 의사를 무시해왔다"고 말했다.

이어 "무수히 많은 정치인들을 강정을 찾고 눈물 흘리는 행세도 했지만 과연 해결을 위한 진정성 있는 조치는 없었다는 것이 지난 8년간 강정과 함께 해온 제주범대위가 목격해 왔다"고 지적했다.

특히 해군기지범대위는 원 후보가 해군기지 문제에 대해 방조해 왔다고 전례를 들었다.

해군기지범대위는 "원 후보는 지난 2012년 12월 대통령이 된 박근혜 후보와 함께 했던 서귀포 지원유세에서 '제주해군기지는 반드시 추진돼야 한다'고 일갈했었다"고 주장했다.

또 "'소장파'라는 원 후보는 이명박 정권 시절 최고위원, 당 사무총장 등 실세였을때 국회 차원에서 해군기지 국정조사까지 추진돼 국회에 국정조사 요구서까지 제출됐지만 깡그리 무시됐다"며 "이제 와서 마치 '해결사'인냥 진상조사 하겠다고 운운한다면 그 저의와 진심을 누가 믿는가"라고 분을 냈다.

해군기지범대위는 "해군기지와 관련해 도지사는 막강한 권한을 가지고 있다. 역사에 가정은 없지만 김태환 전 도지사, 우근민 현 지사가 새누리당 이명박, 박근혜 정권에 충성하는 자세가 아닌 강정주민과 제주의 미래를 생각해 결정했다면 지금의 잘못된 해군기지는 존재하지도 않았다"고 힐난했다.

이어 "잘못된 입지선정을 하고 새누리당과 함께 절대보전지역 해제를 추진한 것은 김태환 전 지사이고, 이에 동조하고 날치기나 다름없이 강행처리한 것도 새누리당 소속 도의원들이었다. 모두 원 후보와 같은 새누리당 소속"이라고 비난했다.

해군기지범대위는 "원 후보의 진상조사 발언이 진정성을 획득하려면 먼저 새누리 소속인 김태환 당원, 우근민 당원과 새누리당 소속 도의원들을 당 차원에서 진상조사를 먼저 실시해서 도민에게 보고해야 할 것"이라고 요구했다.

해군기지범대위는 "해군기지 공정률 운운할 것이 아니라 선 공사중단, 후 진상조사가 필요하다. 잘못된 일이 있으면 이를 바로잡겠다는 실천적 약속이 있어야 한다"며 "진정성을 보이고 싶다면 같은 당 소속 정권인 박근혜 정권이 일단 잘못된 공사를 중단시키기 위해 노력이 선행돼야 한다"고 지적했다. <헤드라인제주>

<박성우 기자 / 저작권자 ⓒ 헤드라인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