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해비치 아트페스티벌 개최...문화공연 다채
상태바
제주 해비치 아트페스티벌 개최...문화공연 다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6회 제주 해비치 아트페스티벌이 오는 6월 3일부터 6월 5일까지 '공감하는 문화, 소통하는 예술'이라는 주제로 제주 해비치 리조트, 제주문예회관 등 제주도 전역에서 개최된다.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회장 고학찬)가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 제주도가 후원하는 '제6회 제주 해비치 아트 페스티벌'은 공연예술에 대한 아트마켓과 쇼케이스, 학술 심포지엄, 제주 전역에서 펼쳐지는 다양한 장르의 공연 등이 소개되는 국내 최대 규모의 문화행사이다.

이번 행사에는 전국 150여개 문예회관과 150여개 문화예술 단체, 문화예술기관, 공연장 관련 장비 업체 등 문화예술관련 종사자 1200여 명이 참가할 예정이다. 

또한 제주문예회관과 서귀포 김정문예회관 등에서 펼쳐지는 다양한 공연에도 제주도민과 국내외 관광객 등 1만여명이 찾을 전망이다.

아트 페스티벌은 가수 유열과 발레리나 김주원의 진행으로 6월 3일 오후 3시 제주해비치리조트 그랜드 볼륨에서 화려하게 개막식을 갖는다.  

개막식에는 제주의 공연단체인 자파리연구소의 '오돌또기' 공연을 비롯해 뮤지컬 배우 임혜영과 박창근, 테너 김남두, 소프라노 강혜정 등이 함께 자리한 가운데 개막 축하 공연이 펼쳐진다. 

특히 3일과 4일에는 국내 최대 규모의 공연예술 아트마켓이 개최돼 전국의 문예회관에서 필요로 하는 각종 공연예술 상품이 거래된다.

4일과 5일 진행되는 쇼케이스에서는 창작오페라 '다라다라', 여수엑스포 등에서 초청받은 빛과 공간을 이용한 프로젝트 날다의 퍼포먼스 공연 '빛, 날다' 등 5개 장르 16개 작품을 만날 수 있다.

이외에도 이달 31일부터 6월 8일까지 스페셜 공연으로 제주문예회관, 제주아트센터, 한라아트홀, 설문대여성문화센터, 김정문화회관, 국립제주박물관에서 '왕세자 실종사건', '3월의 눈', '뽕짝뮤지컬 군수선거', '공명유희', '국악! 신세계로', '동요콘서트 구름빵' 등 다양한 공연이 진행된다. 

제주도 관계자는 "앞으로 제주아트페스티벌은 명실상부한 제주공연문화 발전의 선도 프로그램으로 제주도내 문화예술인들의 참여 확대는 물론, 도민 문화 향유권 확대 및 관광활성화에 크게 기여하게 될 것으로 기대힌다"고 말했다. <헤드라인제주> 

<신동원 기자 / 저작권자 ⓒ 헤드라인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