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학에는 수학·과학과 놀아볼까?"
상태바
"방학에는 수학·과학과 놀아볼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대, 중학생 '수학아 놀자' · 초등학생 '생활과학교실' 운영

제주대학교 지역과학기술진흥센터(센터장 정승달)는 오는 30일부터 중학교 1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2012년도 제1기 STEAM 집중교실(융합교육) 수학아 놀자!'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자연과학대학 2호관(수학과)에서 열리는 이번 프로그램은 청소년들의 창의성과 문제해결능력을 키워주는 재미있고 수준 높은 내용으로 구성된다.  
 
STEAM 집중교실 프로그램은 '벌은 천재적인 건축가이다', '별은 정말 아름답다', '비누막 속에 숨은 과학', '거울은 요술쟁이' 등 수학·과학에 대한 흥미를 유발할 수 있는 주제로 마련됐다.
 
이번 강좌는 여름방학 1회(30일~8월12일), 겨울방학 1회, 사회배려계층을 대상으로 하는 교실 1회(9월8일~11월24일)로 운영된다. 
 
강좌 수강신청은 9일부터 13일까지 각 읍면동 생활과학교실 운영 장소 담당자를 통해 하면 된다.
 
이와 함께 센터는 오는 21일부터 9월 23일까지 초등학생 3~6학년을 대상으로 '2012년도 제3기 재미있는 생활과학교실'을 운영한다. 
 
재미있는 생활과학교실 강좌는 읍·면·동 도서관 및 청소년 문화의집에서 주 1회 1시간씩 모두 10회에 걸쳐 진행된다. 
 
생활과학교실은 어린이들의 과학적 창의성과 협력적 학습능력을 키우는 프로그램으로, 무료 혹은 실비만 내고 수강할 수 있다. 
 
생활과학교실 프로그램은 '태양을 피하는 방법', '천연 염색 손수건', '미니 냉장고', '스핑크스 퍼즐로 만드는 다각형', '조개화석', '천연버물리', '종이컵 스피커', '내가 만든 전자기타', '내가 마신 수돗물의 오염도', '부엌 속 과학이야기 - 치즈' 등 분야별로 과학에 대한 관심을 유발할 수 있는 실험 실습으로 구성됐다.
 
생활과학교실을 실시하는 도서관 및 청소년 문화의집은 ▲제주시=하귀문화의집, 조천읍주민자치센터, 한림청소년문화의집, 한경도서관, 제주대학교 수학과(부모와 함께하는), 제주시평생학습센터(부모와 함께하는), ▲서귀포시=대정청소년수련관, 남원청소년문화의집, 성산일출도서관, 안덕청소년문화의집, 표선청소년문화의집, 송산청소년문화의집, 삼매봉도서관, 대륜동문화의집, 예래청소년문화의집 등이다.
 
생활과학교실 수강은 오는 11일까지 각 읍면동 생활과학교실 운영 장소 담당자에게 신청하면 된다. 
 
한편, 이번 사업은 복권기금과 지자체지원금(제주시, 서귀포시)으로 운영된다.
 
문의=제주대 지역과학기술진흥센터 홈페이지(http://jstc.jejunu.ac.kr), 제주도 생활과학교실 카페(http://cafe.naver.com/jejusct) <헤드라인제주>
 
<고용희 기자 / 저작권자 ⓒ 헤드라인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