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여성국장 탄생"...행정국장에 장우순씨 발탁
상태바
"첫 여성국장 탄생"...행정국장에 장우순씨 발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도교육청 하반기 정기인사...167명 발령

제주도교육청 행정국장으로 승진한 장우순 과장. <헤드라인제주>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이 27일 장우순 교육재정과장을 행정국장으로 승진 임용했다.

제주도교육청은 지난주 6급 이하 150명을 대상으로 인사예고를 한데 이어, 이날 오후 사무관급 이상 공무원을 대상으로 한 하반기 정기인사를 단행했다.

7월1일자인 이번 인사에서 가장 두드러진 부분은 부이사관급인 행정국장에서 장우순 과장이 전격 발탁된 것이다. 여성공무원이 부이사관인 행정국장에 오른 것은 첫 사례다.

1973년 임용된 장 신임 국장은 제주시교육청과 일선 학교 근무를 시작으로 해 2001년 사무관에 승진한 후 제주시 교육청 관리과장 등을 역임했다.

이어 2008년 서기관 승진 후에는 제주도교육청 혁신복지담당관과 공보감사담당관, 그리고 2010년 1월부터는 현재까지 교육재정과장으로 일해 왔다.

또 이번 인사에서는 박순철 사무관과 이승헌 사무관이 각각 서기관으로 승진하면서 교육행정과장과 교육재정과장으로 임명됐다.

교육청은 "이번 인사는 교육현장 지원강화 및 조직의 안정성 차원에서 업무특성 및 개인의 능력 등을 최대한 고려해 적재적소 배치에 중점을 두어 단행했다"고 설명했다.

이번 인사발령에 따른 임용장 수여식은 28일 오후 4시 제주도교육청 제1세미나실에서 있을 예정이다.

서기관으로 승진한 박순철 사무관(왼쪽)과 이승헌 사무관.<헤드라인제주>

다음은 이날 발령사항.

△행정국장=장우순 △교육행정과장=박순철 △교육재정과장=이승헌

△한림공업고등학교 지방교육 행정사무관=양진용 △제주교육박물관장=정순식 △평생교육체육과 지방교육 행정사무관=이승훈 △제주교육과학연구원 지방교육 행정사무관=현명희 △제주교육박물관 지방교육 행정주사=박승윤

△정년퇴직=강임호 제주도서관장, 유창삼 제주시교육지원청 행정지원국장, 현상숙 서귀포시교육지원청 교육행정지원국장, 양상철 제주학생문화원 사무관

△공로연수=조한신 행정국장, 신태균 제주교육박물관장, 양우창 제주교육과학연구원 총무부장. <헤드라인제주>

[클릭] 제주도교육청 5급이상 정기인사 명단

<김관태 기자 / 저작권자 ⓒ 헤드라인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