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입동, 클린하우스 평가제 운영
상태바
건입동, 클린하우스 평가제 운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시 건입동주민센터(동장 박융규)는 지난 3월부터WCC 성공개최를 위해 범도민 실천 과제로 클린하우스 평가제를 운영하고 있다.

클린하우스 평가제는 클린하우스마다 통장과 직원을 담당으로 지정해 클린하우스 주변 환경정비, 시설물 점검, 배출 홍보 등을 맡도록 한 후 이를 평가하는 제도다.

1차 평가는 환경미화원들이 그동안 수거하면서 봐왔던 실태를 바탕으로 점수를 메기고 2차 평가는 신뢰성을 높이고자 주민자치위원장, 통장협의회장, 주민자치위원회 생활분과팀이 모여 1차 평가 상위 10곳에 대한 재현장 점검을 실시 종량제봉투 사용 배출률, 재활용 배출상태, 클린하우스 주변청결 상태, 민원발생건수, 활동지수 등을 평가한다.

이를 통해 1, 2, 3등을 선별, 오는 29일 통장회의에서 담당 통장들에게 상장과 함께 상품을 지급한다.

이날 평가위원회는 현장을 돌아보며 클린하우스를 이용하는 주민들의 의식개혁을 최우선 과제로 꼽고 재활용 방법을 홍보하는 방안을 마련을 위해 힘쓸 것을 결의했다. <헤드라인제주>

건입동 클린하우스 평가제위원회가 현장 점검을 하고 있다. <헤드라인제주>

<강리선 시민기자 / 저작권자 ⓒ 헤드라인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