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경수 "특검제 도입해 강정 인권탄압 조사하라"
상태바
이경수 "특검제 도입해 강정 인권탄압 조사하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경수 예비후보. <헤드라인제주>
오는 4월11일 실시되는 국회의원 선거와 관련해, 제주시 갑 선거구에 출마하는 통합진보당 이경수 예비후보가 27일 "해군기지 관련 특별검사제를 도입해 강정의 불법적인 인권탄압을 조사하라"고 촉구했다.

이 후보는 이날 강정마을회의 특검제 도입 요구에 대한 논평을 내고 "강정은 지금 온갖 불법과 탈법이 난무하는 무법천지의 세상이 되고 있다"면서 특검제 도입 필요성을 강조했다.

이어 "지난해 5월 이후 강정마을에서 해군기지 반대운동을 벌이다 경찰에 무차별적으로 체포, 연행된 주민 및 활동가들이 235명에 이르고 있다"며 "특히 이명박 대통령의 해군기지 강행발언 이후 경찰의 대응은 헌법으로 명시된 민주주의 기본적 원리인 표현의 자유, 신체의 자유, 집회.결사의 자유를 명백히 침해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또 "해군은 법률적으로 구럼비 해안에 대한 관리권도 없으며 베타적 점유권도 없는 상태이나 구럼비에 들어가 공사중단을 요구하는 모든 활동가들에게 자의적인 법해석을 근거로 인신구속을 하고 있다"고 비난했다.

그러면서 이 후보는 "강정 인권유린에 대한 총체적인 진상규명과 조사를 위해 통합진보당과 민주통합당을 중심으로 진보신당, 새누리당까지 제주해군기지 관련 특별검사제 도입을 당론으로 채택하라"고 촉구했다. <헤드라인제주>

<김두영 기자 / 저작권자 ⓒ 헤드라인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