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민권연대 "강정 인권유린 특검제 즉각 도입하라"
상태바
제주민권연대 "강정 인권유린 특검제 즉각 도입하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시 강정마을회가 27일 강정 인권유린 진상조사를 위한 특별검찰제 도입을 요구한 것에 대해 제주민주민생평화통일주권연대(이하 제주민권연대)는 "강정마을 인권유린 문제는 어제 오늘 일이 아니다"면서 즉각 특검제를 도입할 것을 촉구했다.

제주민권연대는 이날 성명을 내고 "해군기지 건설과정에서 수백명에 달하는 범죄자가 발생했다. 이는 국민들의 위법행위를 조사하고 결정하는 검찰과 공안당국이 법을 무시하고 오히려 법과 국민을 농락하는 만행을 저질렀기에 가능했던 결과"라고 비난했다.

이어 "그동안 수차례 국가에 의한 인권유린 사태가 벌어졌지만 그때마다 검찰과 정부는 철저한 진상규명 없이 어물쩍 넘어갔다. 시간이 지나면 국민들이 잊는다는 철면피한 생각을 했던 것"이라며 "이제 우리는 또 다시 고양이에게 생선가게를 맡기만 안된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제주민권연대는 "이명박 정권과 새누리당은 강정마을 인권유린 사태를 회피하는데 급급하지 말고 당당하게 특검을 받아들여야 한다"며 "이번을 계기로 검찰과 공안기관이 잘못된 관행에 대해 철저한 개혁에 나서라"고 촉구했다. <헤드라인제주>

[전문] "강정마을 인원유린 사례에 대한 특검제를 즉각 도입하라"

- 강정마을회 특검제 특검제 도입 촉구 기자회견에 따른 제주민권연대 입장 -
 
서귀포시 강정마을회가 오늘 오전 기자회견을 통해 강정마을 인권유린 사례에 대한 진상규명 특별검사제 도입을 촉구하였다.

강정마을 인권유린 문제는 어제 오늘 일이 아니다. 더욱이 육지부 응원경찰을 동원한 강제진압 사태는 제2의 4.3항쟁을 방불케 하고 있다. 따라서 이에 대한 철저한 진상규명을 위해서 특검제를 즉각 도입할 것을 강력하게 촉구한다.

해군기지 건설과정에서 수 백명에 달하는 범죄자들이 발생하였다. 그러나 이는 국민들의 법위반행위를 조사하고 결정하는 검찰과 공안당국이 법을 무시하고 오히려 법과 국민을 농락하는 만행을 저질렀기에 가능했던 결과이다. 검찰과 공안당국의 이런 악행이 오래전부터 관행처럼 이어져온 것은 주지의 사실이다.

그동안 수차례 국가에 의한 인권유린 사태가 벌어졌지만 그때마다 검찰과 정부는 철저한 진상규명 없이 어물쩍 넘어갔다. 시간이 지나면 국민들이 잊는다는 철면피한 생각을 했던 것이다.

이제 우리는 또다시 고양이에게 생선가게를 맡기면 안 된다.

이명박 정권과 새누리당은 강정마을 인권유린 사태를 회피하는데 급급하지 말고 당당하게 특검을 받아들일 것을 다시 한 번 강력하게 촉구한다. 더 나아가 이번을 계기로 검찰과 공안기관의 잘못된 관행에 대해 철저한 개혁에 나설 것을 요구한다.

이명박 정권과 새누리당, 검찰은 국민들이 주시하고 있음을 똑똑히 알아야한다.

2012. 02. 27.

제주민주민생평화통일주권연대

<김두영 기자 / 저작권자 ⓒ 헤드라인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