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 첫 가축시장 개장...148만원선 거래
상태바
새해 첫 가축시장 개장...148만원선 거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4두 경매서 37두 낙찰...6-7개월 송아지 평균가 148만원

15일 새해 첫 가축시장이 열린 가운데, 송아지가 평균가 148만원선에서 거래됐다.

서귀포시 축산업협동조합(조합장 송봉섭)은 이날 오전 서귀포시 남원읍 수망리 가축시장에서 올해 첫 경매를 실시했다.

이날 가축시장에는 송아지 44두가 경매에 나와 37두가 낙찰됐다. 7두는 유찰됐다. 평균 거래가는 수컷 송아지 6-7개월령 기준 148만5000원.

한달 전인 지난해 12월 유출두수 80두 가운데 42두가 낙찰된데 비해 낙찰률이 높아졌다. 평균가도 지난달 137만원보다 소폭 올랐다.

새해 첫 가축시장이 열렸다. <헤드라인제주>
가축시장을 방문한 우근민 제주지사. <헤드라인제주>

한편 이날 가축시장을 방문한 우근민 제주지사는 한우 산지 가격 하락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축산농가를 격려했다.

이와함께 지난 11일 한우 가격 안정대책 간담회에서 건의된 △소비육출하 및 육지부 반입 볏짚 물류비 지원 △농어촌 진흥기금지원 확대 △FTA 대응 행정 △축산단체.농가가 참여한 T/F팀 구성 운영 등의 계획을 설명했다.

또 한우생산비를 절감할 수 있도록 올해 조사료 생산장비, 한우송아지 생산기지화, 축사시설 현대화사업 등을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이 자리에서 축산농가들은 현재 개발사업 인허가를 받아놓고 오랫동안 착공되지 않는 토지를 '초지'로 활용할 수 있는 방안 등을 제주도 당국에 건의했다.

제주도 관계자는 "한우농가의 안정적 소득기반을 확충하고 소 가격 안정대책의 지속적인 추진을 위해 한우 송아지 생산비를 절감하고, 저능력 암소의 조기 도태 등으로 한우능력 개량을 촉진하겠다"고 말했다. <헤드라인제주>

가축시장을 방문한 우근민 제주지사가 축산농가와 간담회를 갖고 있다. <헤드라인제주>

<조승원 기자 / 저작권자 ⓒ 헤드라인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