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원 교습시간 '초등 밤 9시-중 11시-고 12시' 제한
상태바
학원 교습시간 '초등 밤 9시-중 11시-고 12시' 제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의회 교육위, 학원 설립 운영 조례 1년만에 수정 가결

학원의 교습시간을 조정하는 내용의 조례안이 1년만에 도의회를 통과했다. 이에따라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학원은 밤 9시까지, 중학생은 11시까지, 고등학생은 12시까지로 교습시간이 제한된다.

제주특별자치도의회 교육위원회(위원장 오대익)는 22일 제289회 임시회에서 제주도교육청이 제출한 '제주특별자치도 학원의 설립.운영 및 과외교습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심사해 수정, 가결했다.

이 조례안은 학원 교습시간을 종전 '오전 5시부터 밤 12시까지'로 제한했던 것을, '오전 5시부터 밤 10시까지'로 조정하는 내용을 골자로 한다.

지난 8대 도의회에 상정됐으나, 도의회는 지난해 12월 교습시간 제한 이후 예상되는 문제점의 대책을 마련할 필요가 있다며 심사 보류, 자동 폐기됐었다.

이에 제주도교육청은 학생들의 신체적.정신적 성장발달을 원활하게 하고, 사교육 수요를 줄여 공교육 내실화를 기한다는 취지로 이번 9대 도의회에서 조례 제정 작업을 재추진해 왔다.

1년만에 조례를 다시 상정, 심사한 도의회는 학생들의 신체 발달 단계 및 이해관계자들의 요구를 고려해 초.중.고교생별로 교습시간 제한에 차등을 뒀다.

학원은 초등학생의 경우 밤 9시까지, 중학생 11시까지, 고등학생 12시까지만 교습할 수 있다.

한편, 이번 조례 개정으로 숙박시설을 갖춘 학원의 등록 제한 규정은 삭제됐다. <헤드라인제주>

<조승원 기자 / 저작권자 ⓒ 헤드라인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