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6회 전국 국어대회 황금사전 선발대회, 제주 예선
상태바
제6회 전국 국어대회 황금사전 선발대회, 제주 예선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대학교 국어문화원(원장 강영봉)은 제주도내 중학생을 대상으로 다음달 5일 오후 2시 제주대학교 인문대학 2호관 1422호실에서 ‘제6회 전국 국어대회 황금사전 선발대회 제주 예선대회’가 열린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는 황금사전 선발대회는 국민의 국어 향상을 위해 전국의 중학생을 대상으로 펼쳐진다.

이날은 중학생이 꼭 알아야 할 기본 어휘, 북한 어휘, 방언 어휘, 토박이 말 등이 겨루기 문제로 출제된다.

모두 60문항을 90분간 풀어 순위를 결정하고 제주를 포함해 전국 16개 국어문화원 주관으로 동시에 열린다.

예선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받은 학생은 오는 11월 26일 오후 2시 서울대학교 사범대학 정보관에서 열리는 본선대회에 나갈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본선 대회 시상은 으뜸상(문화체육부장관상과 부상) 1명, 우수상(국립국어원장상과 부상) 3명, 장려상(전국국어문화원연합회장상과 부상) 15명 이다.

참가를 원하는 신청자는 오는 29일까지 전국 국어문화원(www.koreancontest.org)이나 전국국어문화원연합회 (korcon@kangwon.ac.kr)로 하면 된다.

한편 제주대학교 국어문화원은 제주도내 중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지난해부터 예선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받은 학생에게 별도로 시상하고 있다.

강영봉 제주대학교 국어문화원장은 “우리의 정서와 사고가 담겨 있는 소중한 문화유산인 국어가 갈수록 영어 등 외국어와 외래어, 인터넷 언어 등에 밀리면서 기형화하는 것 같아 아쉽다.황금사전 선발대회가 제주도민 모두에게 국어의 소중함을 일깨우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문의)제주대학교 국어문화원(전화 064-754-2712).<헤드라인제주>

<박수진인턴기자/저작권자 ⓒ 헤드라인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