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00년 역사 영국 왕립학교, 제주 진출 '본격화'
상태바
1400년 역사 영국 왕립학교, 제주 진출 '본격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JDC -킹스 스쿨 로체스터, 국제학교 설립 양해각서 체결

1400여년 역사를 자랑하는 영국 왕립 킹스 스쿨 로체스터(King's School Rochester)가 제주에 진출한다.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이사장 변정일, 이하 JDC)는 지난 5일 영국 런던 근교 로체스터에 위치한 킹스 스쿨 로체스터 본교에서 영어교육도시 내 국제학교 설립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이날 체결식은 변정일 이사장과 킹스 스쿨 로체스터 이안 워커(Ian Walker) 교장, 존 로드(John Lord) 학교 이사회 이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JDC와 킹스 스쿨 로체스터가 영어교육도시 내 국제학교 설립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헤드라인제주>
JDC와 킹스 스쿨 로체스터가 영어교육도시 내 국제학교 설립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헤드라인제주>

체결한 양해각서는 지난달 19일 킹스 스쿨 로체스터가 JDC에 제출한 학교설립 의향서의 내용을 구체화한 것.

앞으로 스쿨 로체스터가 제출하는 학교 설립 및 운영계획의 타당성에 대해 검토한 후 학교 부지 공급 협의에 착수하는 것을 골자로 하고 있다. 

이후 학교시설의 설계 작업도 병행 추진해 내년 초 학교부지 공급계약 체결 후 이르면 내년 하반기에는 건축공사 착공이 이뤄질 것으로 기대된다.

JDC 관계자는 "이날 양해각서 체결은 NLCS Jeju와 KIS Jeju의 성공적인 출발을 대내외에 알리는 시점에서 이뤄져 향후 국내외 국제학교가 제주진출을 촉진시키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한편, 604년에 설립돼 1407년의 역사로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학교 중 하나인 킹스 스쿨 로체스터는 남녀공학으로 3세부터 18세까지를 대상으로 하는 영국 왕립 사립학교이다.

대학 진학률이 99%에 달하고 진학 학생의 약 40%가 영국 상위 20위권내 대학에 진학하는 영국 상위권의 학교다. <헤드라인제주>

<박성우 기자 / 저작권자 ⓒ 헤드라인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