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여름 표선해비치 해변에서 아름다운 추억을!
상태바
올 여름 표선해비치 해변에서 아름다운 추억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고] 강영철 / 서귀포시 표선면

강영철 / 서귀포시 표선면. <헤드라인제주>
우리지역 표선해비치 해변은 천혜의 아름다운 자연조건을 가지고 있는 해수욕장으로 전국에 정평이 나있다.

잘 관리된 넓은 잔디광장과 700여 미터의 산책로 그리고 소나무 숲으로 둘러싸인 야영장을 비롯한 160여개의 야간조명시설과 띠 동물 12지 조각상, 해비치 해변 주변과 진입로에 즐비한 야자수 등의 풍경이야말로 모든 이에 감탄을 자아내기에 충분하다.

특히나 도내에서 가장 광활한 백사장은 찾는 이에 마음을 확 트이게 할 뿐만 아니라 주변에는 싱싱한 해산물 등을 맛 볼 수 있는 다양한 횟집과 제주의 역사와 풍미를 엿 볼 수 있는 제주민속촌박물관과 최신식 시설을 갖춘 대형관광 숙박업소와 민박들이 즐비하여 피서객들이 이용하기에 매우 편리한 곳이다.

이와 더불어 관내 각급 기관단체와 표선리 청년회원들이 적극 나서 바가지요금 근절과 친절운동을 활발히 전개함으로써 피서용품 사용료가 타 해수욕장에 비해 매우 저렴하고 안전사고와, 불친절사례가 발생하지 않는 가장 안전하고 인정이 넘치는 해수욕장으로 전국에 널리 알려져 있다.

또한 매년 해수욕장 이용객 300여명을 대상으로 환경조건, 수질상태, 편의시설, 피서용품 등에 대한 피서객 만족도 조사 결과 피서객들이 매우 만족하다는 반응을 보이고 있어 표선해비치 해변이야 말로 전국 모범 해수욕장임이 틀림이 없다.

그리고 오는 8월 초순경에는 청정바다와 새하얀 백사장을 배경으로 제16회 표선해비치해변백사대축제를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성대하게 개최하여 피서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이처럼 표선해비치 해변에는 볼거리, 즐길거리, 먹거리가 곳곳에 갖추어져 있다.

따라서 우리 표선면 직원과 해양경찰, 수상안전요원들은 운영기간 동안 행정봉사실에 상주하면서 안전사고 예방활동과 행락질서 캠페인을 활발히 전개하여 이용객들이 피서를 즐기는데 조금도 불편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해 모실 것을 약속드린다.

도민 및 관광객여러분! 우리지역 피서의 명소인 표선해비치 해변을 가족들과 함께 꼭 방문하여 한여름의 더위를 식히면서 소중하고 아름다운 추억을 만드는 것이 어떨까요.

여러분들의 방문을 기다리면서 오늘도 우리 공무원들과 청년회원들은 아름다운 표선해비치 해변을 만들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해 나가고 있습니다. <헤드라인제주>

<강영철 / 서귀포시 표선면>

# 외부원고인 '기고'는 헤드라인제주의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