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 귀중품 보관서비스 인기...한달간 40건 이용
상태바
경찰 귀중품 보관서비스 인기...한달간 40건 이용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찰이 집안에 보관하기 어려운 귀중품을 대신 보관해주는 '귀중품 보관서비스'가 시민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제주지방경찰청(청장 신용선)은 지난 5월 26일부터 제주도내 지구대와 파출소에서 시행하고 있는 '귀중품 보관서비스'에 현금 39건, 물품 1건 등 총 40건의 금품이 보관됐다.

이에 경찰은 앞으로 본격적인 휴가철을 맞아 빈집털이가 기승을 부릴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장기간 집을 비울 경우 귀중품을 경찰에 맡길 수 있도록 문자서비스와 SNS, 안내문 등을 통해 귀중품 보관서비스 제도에 대한 홍보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이와 함께 현금과 귀중품 보관에 어려움을 겪는 관광객들을 위해 해수욕장 인근 파출소에 귀중품 보관서비스 안내 현수막을 설치하는 등 관광객과 피서객들을 상대로 홍보활동을 벌일 방침이다.

경찰 관계자난 "24시간 열려있는 지구대와 파출소에 현금을 보관하면 즐겁게 피서를 보낼 수 있을 것"이라며 "도민들도 평상시 문단속을 철저히하고 장기간 집을 비울 경우 관할 지구대와 파출소에 알리고 순찰강화를 요청하는 것이 좋다"고 당부했다. <헤드라인제주>

<김두영 기자 / 저작권자 ⓒ 헤드라인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