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탐라대 매각 절대 안된다" 범시민대책위 출범
상태바
"탐라대 매각 절대 안된다" 범시민대책위 출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지사--교육감-도의회 의장에 반대 성명서 전달

탐라대학교 부지 매각을 반대하고 탐라대-제주산업정보대학 통합대학을 서귀포로 유치하기 위한 '탐라대 매각 반대 범시민대책위원회(이하 탐라대 매각 범대위)'가 6일 출범,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

탐라대 매각 범대위는 서귀포시 상공회(회장 김대환)를 중심으로 11개 서귀포시 주요단체장이 공동대표를 맡고 서귀포시YWCA와 서귀포시새마을부녀회, 바르게살기운동서귀포시협의회 등의 시민단체와 탐라대 인근 지역주민 대표 등 19명으로 구성됐다.

제주도청을 방문한 탐라대 매각 반대 범시민대책위원회 대표자들이 우근민 제주지사와의 면담에 앞서 관련 실무자들과 대화를 나누고 있다. <헤드라인제주>
탐라대 매각 범대위는 이날 출범과 함께 탐라대 부지 매각에 대해 규탄하는 내용의 성명서를 발표하는 한편, 제주도와 도의회, 제주도 교육청 등을 잇따라 방문해 우근민 제주지사와 문대림 의장, 양성언 교육감에게 성명서를 전달하고 탐라대학교 부지 매각방침에 따른 입장을 밝혔다.

성명서를 통해 탐라대 매각 범대위는 "교육과학기술부와 동원교육학원측이 추진하고 있는 탐라대와 제주산업정보대 통합과 관련해 통합캠퍼스를 현 제주산업정보대로 하고 탐라대를 매각해 학원의 재정손실 및 통합대학 운영경비로 활용한다는 계획에 대해 16만 서귀포시민의 이름으로 강력히 규탄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서귀포시의 유일한 대학인 탐라대 매각을 추진하는 것은 시민들의 꿈을 단숨에 꺽어버리고 국가정책인 지역균형발전을 저해함은 물론 서귀포시를 교육의 사각지대로 만드는 결과를 초래하는 것"이라고 주장하며 통합캠퍼스를 탐라대에서 출범시켜줄 것을 요구했다.

이와 함께 탐라대 매각 범대위는 동원교육학원에 탐라대 정상화를 위한 시민들과의 대화의 장을 마련할 것을 촉구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