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영수 사장 퇴임, "제주관광의 도약 기원하겠다"
상태바
박영수 사장 퇴임, "제주관광의 도약 기원하겠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년 임기 만료...후임 인선 심사 진행 중

초대 제주관광공사 사장으로써 3년간 제주관광공사를 이끌었던 박영수 사장이(60) 24일 임기만료로 퇴임했다.

제주관광공사는 25일 오후 5시 제주웰컴센터 1층 웰컴홀에서 제주관광공사 전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박 사장의 이임식을 가졌다.

24일 제주웰컴센터에서 박영수 제주관광공사 사장에 대한 이임식이 진행되고 있다. <헤드라인제주>
이날 이임식에서 박 사장은 "조직의 비전 및 경영목표 실현을 위해 헌신해 준 직원 여러분 모두에게 감사드린다"며 "언제 어디서든, 제주관광이 더욱 도약하도록 기원하겠다"고 말했다.

박영수 제주관광공사 사장. <헤드라인제주>
그러면서 "관광공사 전 직원은 창의와 열정, 도전의 정신으로 제주관광 진흥과 제주국제자유도시의 성공적 실현에 기여해 달라"고 당부했다.

경북 칠곡군 출신의 박 사장은 지난 1978년부터 2004년까지 한국관광공사에 재직했으며, 제주관광공사 초대사장에 임용되기 전 한국관광공사 부사장을 역임했다.

제주관광공사가 설립된 첫 해인 2008년 6월25일 취임해 한 박 사장은 3년의 재임기간 중 해외관광객 유치 목표 초과 달성, 국내 최초 내국인 면세점 개점 및 흑자 경영, 제주도의 '세계7대자연경관' 최종 28대 후보지 선정, 제주광역경제권선도산업인 마이스(MICE) 진흥에 기여했다.

이러한 성과를 바탕으로 행정안전부가 실시한 '2010년 지방공기업 경영평가'에서 제주관광공사를 우수 기관에 올려놨다.

한편, 박 사장의 후임 인선과 관련해 공모가 이뤄졌는데, 현재 응모자 4명을 대상으로 심사가 진행되고 있다. 특히 제주출신에서 관광분야의 양모 교수와 고모 교수가 지원해 이들의 발탁여부가 관심을 끈다. <헤드라인제주>

제주관광공사 직원들이 박영수 사장에게 공로패를 전달하고 있다. <헤드라인제주>
직원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박영수 제주관광공사 사장.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