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군동지회 "때늦은 진상조사, '정치적' 행동에 불과"
상태바
해군동지회 "때늦은 진상조사, '정치적' 행동에 불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 해군기지와 관련, 제기되는 일련의 의혹을 조사하기 위해 구성된 국회 야5당의 해군기지 진상조사단이 12일 제주를 방문해 해군기지 문제와 관련한 일련의 의혹에 대한 사실관계 조사에 나선 가운데, 해군기지 건설을 찬성하는 대한민국 해군동지회 제주도지부가 진상조사단의 활동을 '정치적 행동'이라며 진정성에 의문을 표했다.

대한민국 해군동지회 제주도지부(이하 해군동지회)는 이날 오전 11시 제주도의회 도민의 방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해군기지 진상조사단의 조사 착수에 대한 입장을 밝혔다.

대한민국 해군동지회 제주도지부가 12일 기자회견을 가졌다. <헤드라인제주>

국회 해군기지 진상조사단은 이날 천주교 강우일 주교 예방을 시작으로 해군기지 건설 현장에서 찬성 측 주민과 반대 측 주민, 그리고 해군기지사업단과 시공사인 삼성건설 등을 방문해 해군기지에 대한 의견을 청취한다.

이어 우근민 제주지사와 면담와 갖고 해군기지 건설에 대한 입장, 공사중단 요청 계획, 주민갈등해소 및 공동체 회복 대책 등을 청취한다.

이와 관련해 해군동지회는 "진상조사단의 때늦은 제주방문 조사에 대한 진정성에 의문을 갖는다"며 "강정주민들의 갈등 증폭이 우려된다"고 말했다.

또 "야5당 해군기지 진상조사단은 여당을 제외한 반쪽짜리 조사단으로, 시작부터가 객관성을 상실했다"며 "편향적인 조사단이 해군기지에 대한 진상조사를 실시한다는 것 자체가 어불성설이기 때문에 진실성과 진위 여부에 위문을 던질 수 밖에 없다"고 지적했다.

"국가안보사업으로서 이미 진행 중인 해군기지에 대해 입지 선정 시부터 조사를 한다는 것은 너무나도 때늦은 행위"라고 지적한 해군동지회는 "강정마을 방문이 단지 전시적 효과를 고려한 정치적인 행동"이라고 비판했다.

더불어 "해군기지는 고 노무현 전 대통령 시절 그들이 결정한 사안"이라며 "강정마을은 '철새 정치인들의 도래지'가 아니기 때문에 손바닥 뒤집는 듯한 행동으로 제발 강정마을 주민들을 이용하고 호도하지 말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해군기지는 임기응변식 정치적 로드맵이 아닌, 국민을 위한 국가안보 차원에서 계획된 로드맵대로 적극 진행돼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와함께 해군기지 반대 투쟁에 나서고 있는 외부 단체들에 대해서는, 개입을 중단할 것을 요구했다.

해군동지회는 "지금 강정마을에는 외지인들의 현실감 떨어지는 주장으로 또 다시 심한 몸살 기운이 드리워지고 있다"며 "강정주민들은 병만 주고 약도 없는 외지인들의 무책임한 일회성 개입을 원하지 않을 것이고, 떠나주기를 바라고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