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산된 청소년들의 '끼'..."여긴 우리 무대!"
상태바
발산된 청소년들의 '끼'..."여긴 우리 무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문화존-끼경연대회 개최...12개팀 참가 '끼' 발휘

"어둡고 깜깜한 문화에서 나오세요. 밝고 환한 제주시의 중심에서 여러분의 끼를 발산하세요!" 끓어오르는 열정을 내뿜을 기회가 마땅치 않았던 청소년들, 23일 그들의 '끼'가 유감없이 발휘됐다.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도불교청소년연합회(회장 김영보)는 이날 오후 2시 제주시 산지천 음악분수대 일대에서 청소년과 시민 등 3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2011 청소년문화존' 개회식과 '청소년 끼 경연대회'를 개최했다.

23일 오후2시 열린 '2011 청소년 문화존'. <헤드라인제주>
고현지 학생의 밸리댄스. <헤드라인제주>
청소년끼경연대회에 나선 유환혁 군. <헤드라인제주>

신성여중 김미송 학생의 사회로 '도전자에게 행가래를'이라는 구호와 함께 힘찬 출발을 알린 경연대회. 제주도내 곳곳에서 모여 든 총 12팀의 '도전자'들은 그동안 갈고 닦았던 노래와 댄스 실력을 마음껏 선보였다.

첫 스타트는 대기고등학교의 밴드 '재규어'가 끊었다. 드럼, 일렉, 베이스 등의 합주와 보컬의 굵은 목소리가 어우러져 무대를 달아오르게 만들었다.

재규어의 보컬 현정철 군(18)은 "청소년들끼리 즐길 수 있는 무대가 마련되서 너무 좋다"고 말했다.

현군은 "평소에는 밴드대회 정도에서만 무대에 설 수 있었는데 이런 프로그램을 통해 무대에 설 수 있어 즐거웠다"며 "다다음주가 시험기간이라 제대로 연습할 시간이 없어 아쉽기는 하지만 이런 기회가 더 많아졌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어 제주고 고현지양은 밸리댄스 무대를 선보였다. 춤 솜씨도 예사롭지 않았지만, 고양의 당찬 몸놀림은 좌중을 압도했다.

6년째 밸리댄스를 배우며 이미 전국대회에도 여러번 나갔다는 고양은 "끼를 발산할 수 있는 무대가 생겨 반갑다"며 "무엇보다 청소년들을 위한 공간이라는 것이 반가운 일"이라고 반색했다.

청소년끼경연대회에 나선 재규어 밴드. <헤드라인제주>
살떨림 동아리의 밸리댄스 무대. <헤드라인제주>

이도1동 방과후아카데미의 '살떨림 밸리댄스 동아리'는 언니, 오빠들의 귀여움을 한 몸에 받았다. 

살떨림 동아리의 김희재 학생(12)은 "올해초부터 연습했는데 처음 서는 무대라 너무 떨렸다"면서 "그래도 잘 한것 같아서 너무 좋았다. 다음에 또 참가하고 싶다"고 말했다.

이 외에도 제주여고 윤수영양과 제주고 양미나양 외 4명, 퓨리언유즈얼 팀은 각각 수준급 댄스 무대를 선보였고, 한림중 최오균, 이성민군과 애월고 이해리양 은 멋드러진 노래솜씨를 뽐냈다.

행사장의 한 켠에는 다양한 체험존도 함께 준비돼 있었다.

애월고등학교는 줄타기 체험을, 제주YWCA방과후아카데미는 만물공작소 창작공예체험 부스를 마련했다. 페이스페인팅과 마술체험 코너에도 호기심에 몰려든 학생들에 의해 북적였다.

마술 체험 부스. <헤드라인제주>
23일 오후2시 열린 '2011 청소년 문화존'. <헤드라인제주>
23일 오후 2시 열린 '2011 청소년 문화존'. <헤드라인제주>

지난 2007년부터 시작된 '청소년문화존'은 제주도내 청소년 단체나 학교 동아리 회원 등 청소년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마련, 학생들에게 쉼터를 제공하기 위해 진행되는 사업이다.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올해고 오는 10월까지 매주 토요일마다 제주시 산지천분수대 광장 일대에서 청소년들을 위해 다양한 행사가 마련된다.

이날 청소년문화존 개회식에서 김영보 제주불교청소년연합회장은 개회사를 통해 "제주 지역사회가 청소년을 위해 기울이는 노력이 이곳 청소년문화존에 그대로 투영될 것"이라며 "앞으로 6개월동안 토요일 오후가 되면 이 곳은 제주의 미래를 비출 것"이라고 말했다.

또 오정숙 제주도 보건복지여성국장은 "청소년은 우리사회의 희망이며 미래의 주역"이라며 "청소년 문화예술활동에 참여하고 폭 넓게 체험하는 가운데 청소년만의 독특한 문화예쑬을 창의하고 발현하게 될 것"이라고 격려사를 전했다. <헤드라인제주>

23일 오후 2시 열린 '2011 청소년 문화존'. <헤드라인제주>
고현지 학생의 밸리댄스. <헤드라인제주>
페이스페인팅 체험 부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