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군기지 공사현장서 '충돌'...주민 등 3명 병원 후송
상태바
해군기지 공사현장서 '충돌'...주민 등 3명 병원 후송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사 관계자와 몸싸움 중 부상...연일 시위 '긴장'

속보 = 13일 오전 서귀포시 강정마을에 위치한 해군기지 공사현장에서 공사중단을 촉구하며 시위를 벌이던 강정마을 주민 등 3명이 부상을 입고 병원으로 후송되는 사태가 발생했다.

이와 함께 해군기지 시공업체 관계자 1명도 부상을 입어 병원에서 치료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서귀포시 강정마을 주민들과 해군기지 반대 시민운동가들이 13일 오전 해군기지 공사현장에서 공사중단을 촉구하며 자재차량 앞을 가로막고 누워있다. <헤드라인제주>
서귀포시 강정마을 주민들과 해군기지 반대 시민운동가들이 13일 오전 해군기지 공사현장에서 공사중단을 촉구하며 자재차량 앞을 가로막고 누워있다. <헤드라인제주>
서귀포시 강정마을 주민에 따르면, 이날 오전부터 해군기지 공사현장에서 시위를 벌이던 강정마을 주민 고모 씨와 김모 씨 그리고 시민운동가 송모 씨가 공차차량 앞을 가로막다 시공사 관계자들과 몸싸움을 벌이는 과정에서 강정주민 고씨가 무릎과 팔에 부상을 입었고, 송씨의 경우 팔이 비틀리는 부상을 입었다고 주장하고 있다.

서귀포시 강정마을 주민들과 해군기지 반대 시민운동가들이 13일 오전 해군기지 공사현장에서 공사중단을 촉구하며 자재차량 앞을 가로막고 누워있다. <헤드라인제주>
또 해군기지 공사현장 입구에서 화물차량을 타고 공사장 안으로 진입하는 고씨와 송씨를 막는 과정에서 시공사 관계자 이모 씨가 화물차량에 부딛혔다며 병원에서 치료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그러나 이 현장을 목격한 강정마을 주민들은 시공사 관계자가 세워진 차량에 스스로 부딛힌 후 차에 치였다고 거짓증언을 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강정마을 주민 고씨는 <헤드라인제주>와의 전화통화에서 "시위를 벌이는 강정마을 주민들과 시민운동가들을 시공사 관계자들이 폭력적으로 끌어내는 과정에서 부상을 입었다"면서 "부상정도가 입원할 정도는 아니지만 저와 송씨는 각각 다리와 팔에 깁스를 하게 됐다"고 말했다.

특히 고씨는 차량에 치였다고 주장하고 있는 시공사 관계자에 대해 "우리의 진입을 막던 시공사 관계자가 세워진 차량에 갑자기 뛰어들더니 사이드미러에 부딛힌 후 옆으로 뛰면서 부상을 입었다고 주장하고 있다"면서 "사이드미러가 파손되지도 않고 살짝 움직일 정도의 움직임에 그렇게 주장한다는 것은 그야말로 액션을 취한 것"이라고 주장했다.

고씨는 "시공사 관계자는 우리의 시위를 방해하기 위해 스스로 차에 부딛힌 후 거짓증언을 하고 있다"면서 "법적 조치를 취할 것"이라고 말했다.

해군 측에서는 "현재 부상정도를 조사했는데 심하게 부상을 입은 사람은 없는 것으로 조사됐다"면서 "병원에 치료를 받으러 왔던 시공사 관계자도 현재 경추보호대를 목에 찬 상태로 퇴원한 것으로 확인했다"고 밝혔다.

한편, 경찰에서는 현재 이씨의 차량충돌 등과 관련해 사실여부를 조사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헤드라인제주>

공사차량 앞을 가로막으며 해군기지 공사중단을 촉구하던 시민운동가가 공사 관계자들에 의해 끌려가고 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3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악법도 지키자 인 2011-04-14 14:43:28 | 61.***.***.112
미국의 수도 워싱턴 D.C.의 시장이 불법 시위를 벌이다가 길거리에서 경찰에 체포됐습니다.
시장으로선 수모를 당한 셈이지만, 지위 고하를 가리지 않고 엄격하게 법을 집행하는 미국 사회는 분명히 우리가 배울 점이 있어 보입니다.
그레이 시장의 혐의는 불법시위와 통행 방해.

강정도 이것을 본 받아야.

서국 2011-04-13 15:53:30 | 112.***.***.33
하늘이 알고 땅이 알고 사람이 알고 있건만 막무가내로 치닺는 이유는 알량한 돈 몇 푼과 국가안보라는 허령때문인가.....

제주인 2011-04-13 15:52:57 | 117.***.***.82
제2의 4.3이 벌어지는군요. 침묵하는 다수의 제주도민들이 한심스럽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