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18일 도서관 주간, "도서관 나들이 어때요?"
상태바
12-18일 도서관 주간, "도서관 나들이 어때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서관의 가치와 필요성을 시민들에게 홍보하고, 도서관 이용의 활성화를 위해 매년 4월 12일부터 18일까지 운영되는 '도서관 주간'. 올해 47번째 도서관 주간을 맞이한 제주시내 각 도서관들이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제주시 우당도서관(관장 문재홍)은 '도서관, 문학 속에 취하다'라는 주제의 작품 공모전을 갖는다.

공모전은 도서관을 소재로 다른 문학 작품의 관련 대목을 찾아 도서관의 존재와 가치를 탐색하는 '문학속의 도서관 찾기', 독자가 감명깊게 읽었던 작품 속의 구절을 소개하는 '내 마음속의 한 구절' 등 2개 부문으로 나뉘어져 진행된다.

응모 방식은 우당도서관 안내 데스크와 홈페이지 팝업(Pop-Up)창에서 소개되는 '응모 요령'과 '응모 신청서'에 따라 해당 내용을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작품은 심사위원회와 전문가의 자문을 거쳐 5~10여개의 우수 작품을 선정해 소정의 상품을 시상한다. 선정된 작품들은 오는 9월 독서의 달 행사 등에 스틸(Still picture)로 전시된다.

탐라도서관(관장 김진용)은 '도서관에 대한 나만의 정의내리기', '그림책 원화 전시회', '가족이 도서관에서 영화 감상하기', '트위터 교육을 위한 특별 강연회', '서사라 문화거리 축제의 이동도서관 운영' 등 다양한 문화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애월도서관은 지난 정기간행물과 도서를 무료로 배부하고, 가장 많이 대출된 도서의 목록을 안내한다. 또 '그림책 동화 멀티영상 상영', '책갈피 배부', '북아트.책 캐릭터 만들기' 등의 이벤트를 마련한다.

한경도서관은 '도서관에서 책 속의 보물 찾기 여행', '미취학 어린이 도서관 친구 만들기', '찾아가는 어린이 독서프로그램'을 운영하고, 농어촌 도서지역 무료 택배서비스를 제공한다. <헤드라인제주>

<박성우 기자 / 저작권자 ⓒ 헤드라인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