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군기지 찬성측, "국가안보 위해 정상 추진돼야"
상태바
해군기지 찬성측, "국가안보 위해 정상 추진돼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정 해군기지 추진위, 6일 정상 추진 촉구 기자회견

지난 3일 김황식 국무총리가 제주를 방문, 제주 해군기지 건설의 중단 없는 추진 의지를 밝힌 가운데, 해군기지 찬성 측이 6일 이에 환영의 뜻을 밝혔다.

그러면서 "해군기지는 지역발전과 국가안보를 위해 제주도민의 지지와 환영 속에서 차질 없이 건설돼야 한다"고 주장했다.

강정 해군기지 사업 추진위원회와, 제주도내 안보 및 보훈단체 회원들은 이날 오전 10시 제주도의회 도민의 방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이같이 밝혔다.

해군기지 찬성 측이 6일 기자회견을 갖고 건설 사업의 정상 추진을 촉구했다. <헤드라인제주>

이들 단체는 "해군기지는 적법 절차에 따른 정당한 보상과 함께 모든 협의가 이뤄진 상황 아래 합법적인 인.허가 절차를 통해 진행되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중앙정부의 지역발전사업에 대한 철저한 약속 이행과 함께, 해군기지 건설이 차질 없이 진행돼야 한다"고 주장했다.

또 △제주도정의 구체적인 지역발전계획 수립 △도의회의 '절대보전지역 취소 의결' 관련 현명한 판단 △정부와 해군의 차질 없는 해군기지 건설 추진 △강정마을의 갈등 해소 등을 촉구했다.

이들 단체는 "해군기지 건설이 지나친 정치적 이해나 경제적 논리보다, 국가안보와 지역경제에 기여하는 측면에서 지혜를 모아 단합해 환영과 지지 속에 마무리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2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애국자 2011-04-06 10:36:34 | 61.***.***.112
오랫만에 바른 말 하는 애국자가 보임에 숨통이 트인다요.
강정 반대하는 동민만 있는 줄 알았는데...
국가 안보를 생각하는 사람들이 있다는 것에 기쁨이 봄볕처럼 피어오릅니다.
국가안보시설 하루 빨리 완공하여 남침하려는 북한군들 방어에 초전발살 하는데 일조 합시다.

억지 2011-04-06 10:45:17 | 59.***.***.23
애국자 같은 소리하고 있습네다.
이들이 애국자면 반대단체는 매국행위자입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