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공사중단' 요청 거절에, 뿔난 강동균 회장
상태바
[인터뷰] '공사중단' 요청 거절에, 뿔난 강동균 회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사중단 요청했지만 '거부'...지역발전계획은 신빙성 의문"

김황식 국무총리가 3일 제주 해군기지와 관련해 오는 12월까지 지역발전계획을 확정하겠다는 등 일련의 입장을 제시했으나 강동균 서귀포시 강정마을회장은 못내 아쉬움을 감추지 않았다.

이날 저녁 김 총리 주재의 제주지역 인사 간담회에 참석했던 강 회장은 간담회가 끝난 후 <헤드라인제주>와의 인터뷰에서 "지역발전계획이 확정되는 12월까지 해군기지 공사를 중단할 것을 요청했지만, 받아들여지지 않았다"며 답답함을 피력했다.

김황식 국무총리의 답변을 듣고 있는 강동균 강정마을 회장. <헤드라인제주>

간담회에서 발언 기회를 얻은 강동균 회장은 미리 준비해 간 건의서를 통해 강정마을의 입장을 전달했다.

건의한 내용은 △해군기지 공사 중단 △해군기지 건설 원점 재검토 △제주특별법 내 '지역발전계획' 조항 삭제 등 크게 세 가지.

그러나 강 회장은  "(건의 한 부분에 대해) 김 총리는 고민하겠다는 원론적인 답변만을 했다"며 만족스럽지 못하다는 반응을 보였다.

이어 "12월까지 지역발전계획을 만들어낼 수 있을지, 얼마나 신빙성이 있을지 의문"이라며 "김 총리가 강정주민들의 의견을 (지역발전계획에) 반영할 수 있도록 조치하겠다고 말했지만, 그때가서 온전하게 지켜질 지는 모르는 것 아니냐"며 의문을 표했다.

그는 "지역발전계획이 확정되는 12월까지 공사를 중단할 것을 요청했지만, 김 총리는 '지금 상황에서 공사를 중단하는 것은 무리가 있다'는 입장을 보였다"며 크게 불만족스러워 했다.

그러면서, "(김 총리가) 해군기지 건설로 인해 부담을 줘 송구하다는 사과를 하면서도 공사를 중단하지 않겠다는 입장을 보인 것은 아이러니하고, 이율배반적 태도"라고 비판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